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2. 1.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여름 신규상장한 카카오뱅크(323410) 주가 입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하락 이유는 무엇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이후 4년만에 1,615만명의 고객을 둔 인터넷은행입니다.

    특히 미래 경제활동을 주도할 만14~19세 인구의 약 39%(85만명)를 가입자로 확보해 강력한 성장 동력을 갖추었고, 카카오뱅크 상장 전부터 이른바 카카오뱅크 관련주가 만들어지는 등 주식시장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카카오뱅크 관련주는 일전에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는데, 예스24를 비롯하여 한세예스24홀딩스, 한국금융지주, 넷마블, KB금융, 카카오, 드림시큐리티, 한국금융지주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카카오뱅크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카카오뱅크 주가는 상장 후 연일 상승해 최고 94,4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2월초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 이유는 카카오그룹주에 대한 전반적인 불신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하락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카카오그룹주가 부진한 이유는 올해부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의한 긴축 정책이 현실화 된다는 우려와 함께 경영진의 대규모 주식 매도로 인해 카카오그룹 전반에 대한 불신이 커진 것도 카카오 그룹주의 약세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상장 당시 강한 상승세 이후 강한 하락 파동을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12월초 이후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12월 중순부터 카카오뱅크의 매매현황을 보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연일 순매도세가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의 주된 이유로 보이며,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 한 달간 외국인투자자는 카카오뱅크 주식 약 402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투자자는 약 162만주 가량을 순매도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당시 기관투자자 미확약 물량을 살펴보면 상장 후 3개월 안에 기관투자자 물량의 63.19% 가량이 매도 가능 물량으로 잡힙니다.(미확약 물량 포함)

     

    카카오뱅크 상장 6개월 후 100% 물량이 풀리는데, 지난주가 카카오뱅크 상장 후 6개월 되는 날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물량 부담도 일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신저가를 갱신한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을 가늠하기 힘든 구간입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약한 62,000원 부근까지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지지를 확인하는 것이 조금 더 우선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음봉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역시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언제 멈출지 체크해야하고, 공매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공매도 매매비중이 높은 종목 중 하나로, 최근 전체 거래량의 약 37.88%가 공매도 물량이었을 만큼 공매도 비중이 높습니다.

     

    공매도의 숏커버링 물량이 들어온다면 주가 반등 및 상승의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현재로서는 공매도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아 당분간은 하락 추세가 지속될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기보다는 관망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용의가 있다면 하락 후 지지라인이 만들어질 때까지 유보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 끝났을까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 끝났을까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상장 이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록 오늘 전일 대비 -3.32% 가량 하락 마감하기는 했지만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추세가 끝날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MSCI지수 편입, 주가전망은?

     

    카카오뱅크 MSCI지수 편입, 주가전망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카카오뱅크(323410)가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상장일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과 함께 MSCI지수 편입이라는 호재로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카카오뱅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