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PNS 주가 반등 기대되는 이유

by 주소남 2022. 1. 13.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솔PNS(010420) 주가 입니다.

    한솔PNS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PNS(010420)는 어떤 기업?

     

    한솔PNS는 IT 서비스 사업과 지류 유통 사업을 하는 업체로 IT 서비스 사업은 고객사에 필요한 정보시스템 설계와 하드웨어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요구에 맞는 솔루션 제공 등이 주요 업무입니다.

    한솔글부 내 IT아웃소싱 서비스를 20년 이상 수행해왔고, 지류유통 사업은 인쇄용지 및 특수지, 산업용지 및 기타로 구분되는 상품을 매입해 판매하며, 지류유통 매출 비중이 90% 정도로 높습니다.

     

    한솔PNS 관련주

    한솔PNS는 시장에서 종이 관련주, 지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관계사인 한솔제지가 제지 관련주로 묶여있기도 하고, 지류 유통 사업을 하기 때문에 종이와 관련된 테마에 반응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솔PNS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솔PN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부터 1차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최근 이를 이탈했는데, 다행히도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주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상승시 주봉차트상 추세 저항선과 매물대 저항이 위치한 2,28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12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48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85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솔PNS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PNS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 하락이 크게 나오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솔PNS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인 1,7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120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한 차례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주가가 5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왔고,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강해 접근하기는 괜찮은 위치입니다.

     

    또한 MACD Osillator도 반등쪽으로 다이버전스 되기 전이기 때문에 반등시 현재가 대비 +10% 정도는 상승 여력이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성장성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