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1. 1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이번 시간에는 1월 2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IPO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3732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은 1월 18일부터 1월 19일까지 이틀간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설립된 2차전지 업체로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EV, LEV, ESS, IT기기, 전동공구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실적(재무제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설립 당시 1조 4,61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올해 3분기까지 이미 13조 4,125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약 6,927억 원, 당기순이익은 8,580억 원가량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본사의 공장 및 해외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 판매는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 또는 해외 판매법인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본사 및 해외 생산법인의 직접 판매로부터 발생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요 제품

    LG에너지솔루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보면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부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문에서 100% 매출이 발생합니다.

     

    EV용 배터리와 ESS용 배터리, 소형 애플리케이션용 배터리 등 2차전지 사업을 하기 때문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계열사

    LG에너지솔루션 계열도를 보면 LG그룹의 자회사인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의 타법인 출자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 있을까

    LG에너지솔루션은 지분구조상 LG화학의 100% 자회사입니다. 즉,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가 될 수 있고, 상장 후 LG에너지솔루션은 2차전지 관련주, ESS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와 공모가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4,250만주를 공모합니다. 이 중 80%인 3,40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20%인 850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는 30만원으로 확정되었는데,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 결과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1,988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023.37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코스피 IPO 수요예측 역사상 최고 경쟁률입니다.

    전체 주문 규모는 1경 5,203조5203 원으로 '경(京)' 단위의 주문 규모는 이번이 처음이었을 만큼 공모주 청약 전부터 관심이 뜨겁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988곳 중 무려 974곳이 LG에너지솔루션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57,000 ~ 300,000)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5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30만원으로 확정되었고,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LG에너지솔루션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을 살펴보면 총수량 47,296,317,261주 가운데, 미확약 물량은 10,695,024,466주로 약 22% 정도로 추산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정확한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최근 IPO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확약 비중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KB증권과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증권회사 서울지점이고,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 골드만삭스증권회사 서울지점, 메릴린치인터내셔날엘엘씨증권 서울지점,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공동 주관회사로 참여했으며 미래에셋증권과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등이 인수회사로 참여했습니다.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증권회사 서울지점 및 골드만삭스증권회사 서울지점, 메릴린치인터내셔날엘엘씨증권 서울지점,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는 당해 증권회사의 특성상 일반청약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업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공동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와 공동주관회사인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그리고 인수회사인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를 통하여 청약이 실시되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월 21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1월 2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LG에너지솔루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신주모집 3,400만주 가운데, 850만주 ~ 1,020만주 사이입니다.

    이 중 공동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이 가장 많은 3,895,834주 ~ 4,675,000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하고, 공동 주관회사인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각각 1,947,917주 ~ 2,337,500주를, 인수회사인 미래에셋증권과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이 각각 177,083주 ~ 212,500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장외가 살펴보기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이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장외시장에서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LG에너지솔루션 장외가는 없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인 KB증권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4,869,792주 ~ 5,843,750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은행 제휴 개설 계좌나 비대면 개설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청약이 가능하고, HTS와 MTS, 홈페이지 등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유선 청약, ARS 등의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 - '청약' -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앞두고 대표 상장 주관회사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공동주관회사인 대신증권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434,896주 ~ 2,921,87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 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오프라인 청약을 동시 진행합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신한금융투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공동주관회사인 신한금융투자는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434,896주 ~ 2,921,87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제휴계좌는 청약일 종일까지 개설할 경우 청약이 가능하고, HTS와 MTS, WEB, ARS, 신한플러스 등을 통한 온라인 청약과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합니다.(유선 청약 불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업무'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첫 날 증거금이 20조원이 모였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 중 한 곳인 신한금융투자 비대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인수회사인 미래에셋증권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21,354주 ~ 265,62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비대면, 은행다이렉트, 온라인 개설 계좌 청약이 (온라인/내점/유선) 가능하고,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청약을 동시 진행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이전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신영증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인수회사인 신영증권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21,354주 ~ 265,62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 초일 전일까지 주식 입고 가능한 계좌가 개설되어야 하는 것이 원칙이고, 영업점 내점 청약과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신영증권 HTS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온라인 창구 → 공모주 청약 →[7771] 공모주 청약종합/ [7775] 공모주 계좌별 청약현황 내역 조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금융투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인수회사인 하나금융투자는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21,354주 ~ 265,62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비대면 개설 계좌와 근거 계좌를 통한 비대면(온라인) 상품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와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 및 ARS 청약이 가능합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하이투자증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 인수회사인 하이투자증권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221,354주 ~ 265,625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HTS, WTS, ARS, MTS(하이투자증권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청약) 등이 가능합니다.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권리,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청약 신청/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균등 배정 많이 받을 수 있는 증권사는?

    현재 중복청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 균등 배정으로 인한 물량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증권사는 공모주 청약 첫 날, 눈치를 조금 봐야 할 것 같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모두 같다고 전제한다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이 가장 유리하고, 그 다음으로는 공동 주관회사인 신한금융투자와 대신증권이 유리합니다.

     

    다만 이 쪽으로 청약자가 몰려 경쟁률이 높아질 경우, 같은 금액을 청약하더라도 오히려 공모주 물량이 가장 적은 쪽에서 균등 배정 물량을 많이 가져갈 가능성은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는 30만원,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고, 공모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150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LG에너지솔루션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은 상장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수요예측에서도 역대급 경쟁률과 1경이 넘는 단위의 주문 규모가 나왔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욱 올라가고 있습니다.

     

    2022년 초대형 IPO주로 각광받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청약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심 승인 상장일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심 승인 상장일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

    kakao777.tistory.com

    LG화학 주가 하락 추세 반등 지점은?

     

    LG화학 주가 하락 추세 반등 지점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화학주이자 배터리 관련주인 LG화학(051910)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LG

    kakao777.tistory.com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첫 날 증거금이 20조원이 모였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 중 한 곳인 신한금융투자 비대

    kakao777.tistory.com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앞두고 대표 상장 주관회사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