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테크닉스 주가 아이원스 품고 전망은?

by 주소남 2022. 1. 18.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말 아이원스를 인수한 한솔테크닉스(004710) 주가 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태양광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테크닉스(004710)는 어떤 기업?

     

    한솔테크닉스는 LCD TV의 핵심 부품인 파워모듈과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 휴대폰과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는 한솔그룹 기업집단에 속해있고, 한솔테크닉스를 포함한 국내 19개의 계열회사와 해외 24개의 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 관련주

     

    한솔테크닉스는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삼성페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가 관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솔테크닉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솔테크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아이원스를 인수하면서 반도체 관련 사업을 강화해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5,000원대에서 7,000원대까지 상승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1월초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인하는 작업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7,1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지만, 이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도 있는 만큼 한솔테크닉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상승시 8,000원대 중반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솔테크닉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테크닉스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까지 3주 연속 음봉으로 적삼병 형태의 캔들을 만들고 있고, 7,1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비중조절선 및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지난 11월말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5,62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7,100원 부근 이탈 후 비중을 줄인다고 하더라도 6,000원대 초반 부근에서는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추가진입을 이 때 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5,620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7,100원 지지여부가 중요하며, 이를 지지해준다면 중장기 목표주가는 9,000원대까지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태양광 관련 테마와 아이원스를 인수하여 반도체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 실적은 적자전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주식 시장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 가 테마군을 크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삼성 스마트폰의 국내 점유율이 48%를 넘어가면서 그야 말로 '삼성 천하'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사인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