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MS 블리자드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 19.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매매 주체가 다릅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개인들은 코스피 시장에서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S 블리자드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MS 블리자드 관련주로 손오공, 이노뎁, 나무기술, 와이제이엠게임즈, 다날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날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대형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연일 하락하는 증시에, 오늘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8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게임업체 액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장기 국채금리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날 1.792%로 출발한 미국 10년만기 국채 수익률은 1.875%로 상승하며 2020년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는데, 이는 10년물 국채 금리가 올해 초 1.5% 수준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가파른 상승세입니다.

     

    이로 인해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6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84%,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44%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조기 긴축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채금리가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모든 유럽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등 대부분 아시아 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홍콩과 베트남 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오늘 코스피 시장은 하락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돌아서며 지수를 방어해주고 있긴 하지만, 하락 추세를 이겨내기에는 역부족인 모습입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64% 하락한 2845.8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11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66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보험과 철강금속, 의약품, 증권, 전기가스, 유통,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는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서비스, 기계, 화학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연일 하락하는 코스닥지수도 브레이크 없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2% 하락한 932.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06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109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장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정보기기와 유통,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는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속과 반도체 업종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기타제조와 종이목재, 전기전자, 섬유의류, IT H/W, 화학, 건설, 디지털, 운송부품, 벤쳐기업, IT종합, 제조, 기계장비, IT부품, 의료정밀, 우량기업, 음식료, IT S/W & SVC, 통신장비, 오락, 비금속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크루셜텍(114120)과 손오공(06691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루셜텍은 흡입형 약물투여기 GMP 인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손오공은 MS 블리자드 관련주로 엮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하한가

    오늘은 하한가 종목도 있습니다. 비케이탑스(030790)와 엠투엔(033310)인데, 엠투엔 같은 경우 신라젠 상장폐지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데 따라 신라젠의 최대주주가 엠투엔이기 때문에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MS 블리자드 관련주, 은행, 손해보험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MS 블리자드 관련주와 은행, 손해보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대형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손오공, 이노뎁, 나무기술, 와이제이엠게임즈, 다날 등이 MS 블리자드 관련주로 엮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연일 하락하는 증시에, 오늘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8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게임업체 액

    kakao777.tistory.com

     

    오늘 은행과 손해보험 관련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국채수익률 급등 영향에 하나금융지주와 신한지주, DB손해보험, 코리안리, 한화생명 등 은행, 손해보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역시 좋지 못합니다. 서서히 코스피와 코스닥 전저점을 이탈할 가능성까지 생기고 있는 가운데, 전저점 이탈시에는 어느 정도 대응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히려 전저점 이탈 후 진입을 고려해보는 역발상 투자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부디 계속해서 하락추세를 이어오던 증시가 빠르게 반등하기를 바라면서 1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신라젠 상장폐지 '아직 한 발 남았다'

     

    신라젠 상장폐지 '아직 한 발 남았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는 오늘 오후 코스닥 시장의 신라젠(215600) 상장폐지 결정 여부에서 '상장폐지'로 심의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kakao777.tistory.com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앞두고 대표 상장 주관회사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kakao777.tistory.com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첫 날 증거금이 20조원이 모였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 중 한 곳인 신한금융투자 비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