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인크코리아 상장 디즈니와 연관성이?

by 주소남 2022. 1. 2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 하인크코리아(373200)가 오늘 IBKS제15호스팩과의 합병으로 인해 상장합니다.

    하인크코리아 상장

    하인크코리아는 디즈니, 마블 등과 연관성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회사인지, 디즈니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인크코리아(373200)는 어떤 기업?

     

    하인크코리아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주력 사업이었던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판매에서 최근 모바일 플랫폼 개발로 사업을 확장한 기업입니다.

    하인크코리아 상장

    삼성전자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 파트너사로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케이스와 같은 각종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자체 브랜드 내마메(NEMAME)'를 만들어 국내 온라인과 해외 아마존 진출에 성공했고, 중대형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모바일 키오스크 서비스 '바로다'(Baroda)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하인크코리아 상장

    하인크코리아 상장

    IBKS제15호스팩은 지난해 7월 하인크코리아와 합병을 위한 SPAC 합병 예비심사청구대상 공시를 내고 거래를 정지시켰습니다.

     

    이후 코스닥 시장본부에서 상장예비심사결과 통지(승인) 후 다시 거래되고 있는데, 현재 'IBKS제15호스팩(373200)'으로 거래되던 종목이 오늘부터는 '하인크코리아(37320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이를 스팩합병 상장이라고 하는데, 스팩주가 인수합병에 성공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인크코리아 디즈니&마블과 연관성이?

     

    오늘 스팩합병 상장하는 하인크코리아는 디즈니와 마블 등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디즈니, 마블 등 국내외 20여개 브랜드와 컬래보레이션을 통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때문에 상장 후 하인크코리아는 디즈니 관련주, 마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인크코리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하인크코리아 상장

    하인크코리아는 상장을 앞두고 이틀 연속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던 상황에 나온 상승이었고, 합병이 결정되어 거래재개가 되었던 날 보다 오히려 더 많은 거래량이 몰리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이틀 동안 만들었습니다.

     

    스팩 합병 상장일을 앞두고 나온 상승 시그널은 우선 긍정적입니다. 단순 기술적으로도 2,860원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하인크코리아 스팩 합병 상장 이후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2,000원 중반대 지지라인을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상장일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인크코리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하인크코리아 상장

    하인크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전주 하락이 강하게 나왔지만 상장일을 앞두고 다시금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주봉차트를 만들기에 이틀이 남았기 때문에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할 여지는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2,86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이틀간 올랐던 주가가 강하게 내려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BKS제15호스팩에서 이제는 하인크코리아로 변신하여 거래되는 '하인크코리아' 상장 후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연일 하락하는 증시에, 오늘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8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게임업체 액

    kakao777.tistory.com

    DB금융스팩10호 공모주 청약방법

     

    DB금융스팩10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1월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 DB금융스팩10호(4049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금융스팩10호는 1월 10일부터 1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0일은 코스닥 시장에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인 오토앤(3535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토앤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