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지에스이 주가 러.우 전쟁 관련주?

by 주소남 2022. 1. 25.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최근 지에스이(053050) 주가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에스이는 어떤 종목이고, 왜 천연가스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에스이(053050)는 어떤 기업?

     

    지에스이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하는 업체로 e-Business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입니다.

    지에스이의 공급구너역근 경상남도 진주시와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 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합니다.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 상평공단이 있고, 지에스이는 무림페이퍼와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용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주?

    지에스이는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세 불안 등으로 인해 천연가스 부족 사태를 우려해 천연가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현실화할 경우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천연가스 관련주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지에스이와 대성에너지 등이 대표적입니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러우 전쟁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고 있는 지에스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천연가스 가격 상승세는 지난해부터 이어졌고, 이러한 모멘텀으로 지난해 여름 한 차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지난해 12월 중순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세 불안으로 인해 전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다시금 천연가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기 시작했고, 오늘은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도 주가가 치솟았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빛을 보고 있는데, 기술적으로도 현재가 위로 저항이 약해 상승 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강한 상승 이후 조정을 보였던 패턴이 여러번 있었던 만큼 조정시 3,52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이번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락시 3,520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지에스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은 없습니다. 3,480원 부근 위로 저항이 강했는데, 오늘 이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올라와 차트상으로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던 적이 여러차례 있기 때문에, 이번주도 그럴 가능성은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특히 만일 주가가 더 상승하지 못하고 내려오면서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만들 경우, 3,000원 중반대에 강한 저항이 인식되어 중장기 흐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에스이를 중장기적으로 볼 때,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추세선과 매물대가 모두 무너지는 2,600원 부근인데, 오늘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중장기 손절라인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지에스이 주가 상승 모멘텀은 남아있기 때문에, 재료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 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

    CNG충전소 관련주 지에스이 주가

     

    CNG충전소 관련주 지에스이 주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CNG충전소 관련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