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엘앤에프 주가 LG에너지솔루션 따라 하락?

by 주소남 2022. 1. 2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066970) 주가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하락 여파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LG에너지솔루션을 따라 주가가 하락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스마트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데 활용됩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강점은?

     

    엘앤에프의 강점은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이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라는 점입니다.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엘앤에프는 최근 전고체 배터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도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엘앤에프 테슬라와 연관성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엘앤에프의 주요 제품은 테슬라향 NCMA와 SK이노베이션향 NCM입니다. 엘앤에프는 테슬라의 협력업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엘앤에프 주가 LG에너지솔루션 따라 하락?

    오늘 코스피시장에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 전부터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에서 역대급 신기록을 갱신하면서 기대감에 상장했는데, 공모가 대비 상승하긴 했지만 '따상'을 원하던 투자자들에게는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선 공모가가 더블로 시작하지 못했고, 장 초반부터 강하게 밀리면서 최대 45만원까지 밀렸고, 장 막판 50만원을 회복하긴 했지만 시초가 대비 -15.41%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에 엘앤에프 주가도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한 것과 동시에 같은 섹터로 엮이는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 후 주가가 밀리자 엘앤에프 주가에도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엘앤에프 주가 전망(일봉차트)

    엘앤에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하락장에서도 나름 잘 버티고 있었지만, 오늘 전일 대비 -11.07% 하락하면서 이를 강하게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매물대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로, 현재는 진입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먼저 생각해야 할 때 입니다.

    단기적으로 기술적반등은 15만원 부근 안팎에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데, 하락시 이 부근은 지지해줄 가능성이 있어, 이를 단기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추가진입 후에도 하락해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무너트린다면 손절 대응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이탈하더라도 반등의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게 되면 단기 대응이 아닌 중장기 대응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앤에프 주가 전망(주봉차트)

    엘앤에프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올해 초,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던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 속도가 강해질 우려가 있어, 현재는 진입 및 추가진입은 보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앤에프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38,0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145,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138,000원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 주가가 추가 하락할 우려가 있고, 전체적인 시장 흐름도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의 우려가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앤에프 테슬라 대규모 수주 이뤄낼까

     

    엘앤에프 테슬라 대규모 수주 이뤄낼까

    2차전지 업체 엘앤에프(066970)가 테슬라와 5조원 규모의 2차 수주를 이뤄낼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테슬라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으며, 대규모 수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