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이버 주가 52주 신저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2. 1. 2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국내 대표 포털 네이버(NAVER) 주가도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네이버 주가는 지난해 9월 한 차례 점검(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 어떻게 될까)해보았는데, 이후 주가 흐름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 어떻게 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035420) 주가가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네이버는 어떤 기업?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와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공공,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툰과 제페토,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입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네이버 주가는 지난해 9월부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포스팅 당시 찍어두었던 스크린샷인데, 현재는 이보다 20% 이상 하락한 30만원대에 네이버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당시 네이버의 주가 하락 이유는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정부 규제 때문이었습니다. 카카오의 모빌리티 사업에서 잡음이 있었고, 골목상권 위협 등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여러 사회적 불만이 터져나오자 정부가 플랫폼 업체들에 대한 규제를 시사했습니다.

     

    이에 최근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가 상승 모멘텀을 잃어버렸고,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9월 플랫폼 사업자 규제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무너진 이후로 하락이 강하게 이어져왔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특히 올해 하락 속도가 강한데, 네이버 주가는 1월 26일까지 한 달 동안, 전 달 대비 무려 -17.31% 하락하면서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고,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상황입니다.

     

    주가가 반등한다면 1차적으로 332,000원 부근을 1차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할 수 있고, 이를 거래량을 통해 돌파한다면 재차 37만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주가 이동평균선 역배열 구간이고, 상승보다는 하락에 대한 대응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야하는 자리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이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포스팅 당시 설정한 36만원 손절라인을 현재는 이탈해 30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내려와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았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다행히 28만원 부근까지 남아있습니다. 이 부근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최근 하락추세가 너무 좋지 못해 30만원 이탈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주식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30만원 이탈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28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제2차 네이버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원회’가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우편향 가능성이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경쟁업체인 카카오의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반사이익을 보기는 커녕 동반 하락해 플랫폼 기업들의 모멘텀이 많이 망가져있는데, 시장만 괜찮다면 차트상으로는 곧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서니, 이를 기반으로 하여 주가가 반등 모멘텀을 찾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7일은 코스피 시장에 2차전지 IPO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3732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내부자거래 또 악재

     

    에코프로비엠 내부자거래 또 악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