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

by 주소남 2022. 1. 3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내야하는 건강보험료, 일일히 지로나 전자납부 방법으로 내고 계시지는 않으십니까?

    건강보험료는 카드 자동이체도 가능하지만 납부대행 수수료도 있고, 자동이체하는 것이 가장 마음 편하더군요.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방법 너무나도 간단하니 아래 내용 보고 자동이체 쉽게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https://www.nhis.or.kr/nhis/index.do)에서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이 필요한데, 로그인은 공동, 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카카오톡, KB국민은행, 페이코, 패스, 네이버, 신한은행)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민원여기요' - '보험료납부' - '자동이체신청' 메뉴로 진입합니다.

    혹은 홈페이지 메인에서 '보험료 조회/납부' 메뉴를 통해서도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자동이체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동의, '자동이체 신청을 위한 고유식별번호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동의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주말 및 공휴일은 자동이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는데, 저는 건강보험은 자동이체가 해지되어 있었고, 국민연금은 자동이체 신청을 해논적이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를 위해 '본인 자동이체 신청' 메뉴로 진입합니다. 이 곳에서 건강보험료 대납 자동이체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계좌 변경이나 해지도 가능합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자동이체종류를 계좌 납부나 카드 납부로 선택 후 휴대폰번호를 입력 후 아래 자동이체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가 될 수 있는 계좌를 입력 후 '계좌확인'을 눌러 정상 계좌인지 확인해줍니다.

    아래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희망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월 10일과 매월 말일이 신청 가능하고, 외국인이라면 매월25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출금(매달 10일 : 토요일, 공휴일 또는 근로자의 날인 경우 그 다음 날) 2일전(은행영업일 기준)까지 자동이체 신청시에는 납부마감일 기준 최종고지월(당월고지)분 부터 신청한 자동이체 계좌에서 출금되고, 이전 미납분 자동이체 납부는 공단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본인 자동이체 신청' 버튼을 눌러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을 완료합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대로 따라하셨다면 위처럼 납부자 번호나 신청자 성명, 거래은행 및 계좌번호 등이 포함된 자동이체 성공 완료 창이 나타납니다.

    이전 자동이체 신청 창과 비교해보면 건강보험이 해지였지만 자동이체 신청 후에는 '신청'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면 위처럼 스마트폰 SMS로 신청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문자도 옵니다.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 내용을 따라하면 1분도 걸리지 않으니 자동이체 신청하실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무사히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첫 날 증거금이 20조원이 모였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 중 한 곳인 신한금융투자 비대

    kakao777.tistory.com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feat. 카뱅)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앞두고 대표 상장 주관회사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kakao777.tistory.com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출력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출력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