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올바이오파마 중장기 주가 하락 벗어날까

by 주소남 2022. 2. 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장기 주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한올바이오파마(009420) 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어떤 기업이고, 중장기 주가 하락을 벗어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009420)는 어떤 기업?

     

    한올바이오파마는 각종 의약품 생산 및 판매 업체로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약 부문에서 자가면역질환과 안구질환, 면역항암치료제 등의 바이오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난해 9월말, 중국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신약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의 중증근무력증 임상3상에 대한 첫 환자 투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관련주

    한올바이오파마는 주식시장에서 한 때, 램데시비르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자가면역질환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나, 다른 바이오주에 비해 테마성이 크지는 않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고, 이동평균선도 역배열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만원 중반대 저점을 딛고 증시와 함께 반등하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보다 위로 저항이 강해, 기술적으로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자리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차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9,4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이후에는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17,000원 부근 내지는 전저점인 16,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올바이오파마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9,800원 부근을 이탈하면서 역시 좋지 않은 위치로 접어들었고, 중장기 추세도 현재 하락추세입니다.

     

    주봉차트상 16,4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다시 한 번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올 수 있고,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섣불리 추가진입을 고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다행히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해 매출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었고, 바이오주 치고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라리 16,400원 부근을 이탈하고 강하게 흔들릴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신약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의 중증근무력증 임상3상 결과가 하루 빨리 나와 주가가 올바른 가치 평가를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길리어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미국 바이오 기업 길리어드 사이언스로부터 나오면서 렘데시비르 관

    kakao777.tistory.com

    탈모 관련주 총정리

     

    탈모 관련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