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온시스템 주가 기아 ev6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2. 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아 ev6 관련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부품주 한온시스템(018880) 주가 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어떤 기업이고, 왜 EV6 모멘텀이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온시스템(018880)은 어떤 기업?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고,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2021년 11월 30일 주가 급등락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온시스템 주가는 지난해 11월 30일 주가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당시 전일 대비 +18.18% 상승한 15,600원에 갭상승해 시초가를 형성했지만 이후 오후장으로 갈 수록 주가가 계속해서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는 일본 전산에 한온시스템 매각을 위한 주요 합의를 마쳤고, 가격 등 세부 조건을 조율 중이라는 소식에 장 초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을 전혀 소화하지 못했고, 오히려 저항을 맞고 내려오면서 실망 매물이 지속적으로 출하되었습니다.

    결국 장막판 한온시스템은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를 내 놓았는데, 이투데이 등 다수 언론 매체에 의해 보도된한온시스템 지분 매각 추진 기사에 대한 해명공시입니다.

     

    최대주주는 Morgan Stanley 및 Evercore를 자문사로 선정하여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이와 관련하여 특정 잠재 매수인과 합의를 마쳤다는 등의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공시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는 이로 인해 당시 장 초반 +18.18% 상승 출발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1.89% 하락해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한온시스템 기아 ev6 관련주?

    한온시스템은 기아 ev6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ev6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현대차 아이오닉5 등 제네시스 브랜드 전기차에 열관리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아 ev6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들이 상승할 경우 한온시스템 역시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ev6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는 한온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포스팅 당시 12,400원 부근을 이탈하면 좋지 않다고 보았는데, 이탈 후 시장 하락과 함께 한온시스템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밀 보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일본 니덱 매각설이 돌고 있는 한온시스템(018880) 주가가 오늘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구간으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설연휴 이후 전체적인 반등장이 나오면서 한온시스템 주가도 일시적으로 하락을 멈추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온 것은 고무적이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임에도 불구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은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1월 27일 저점인 10,2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를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해도 괜찮고, 홀딩시 1차 목표 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2,200원 부근, 2차 목표주가는 13,000원 부근으로 이후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과 모멘텀이 뒷받침되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온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시작하자마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주가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면서 현재는 저항에 비해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로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완연한 하락추세에 있는데,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이번주 현재까지 양봉을 기록하고 있는데, 하락시 전저점을 지지해주느냐가 중장기 반등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하락추세가 추가적으로 이어진다는 가정하에 대응 방법을 찾는 것이 좋은데, 1만원을 한 차례 깨는 상황까지 가정하고 대응책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가 1만원을 깨고 내려올 경우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9,000원대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했다면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2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이번 ev6와 관련되어 전기차 부품주로 부각될 수 있고, 일본 니덱 매각 재료도 유효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하락 추세만 멈춘다면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을 고려해봐도 좋을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밀 보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일본 니덱 매각설이 돌고 있는 한온시스템(018880) 주가가 오늘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정부는 최근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5년간 2조 6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소차 수혜주 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수소차 1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