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양증권 주가 배당금 모멘텀 꺾였을까

by 주소남 2022. 2. 1.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고배당주 한양증권(001750) 주가 입니다.

    한양증권은 어떤 기업이고, 왜 고배당주로 불리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양증권(001750)은 어떤 기업?

     

    한양증권은 중소형 증권사로 서울 소재의 본점(영업부 포함)과 영업점(지점 3개)를 두고 있는 업체입니다.

    한양학원 산하 증권사로 지난해 당분기말 한양학원 및 특수관계인(백남관광, 에이치비디씨 등)이 최대주주이고, 보통주 41.0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양증권은 위탁영업 사업과 자기매매 사업, 기업금융 사업과 기타 사업(집합투자증권 판매 및 기타 업무) 4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양증권 배당금

    한양증권은 고배당주로 유명합니다. 지난해 3분기 한양증권 분기보고서를 살펴보면 2020년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750원, 우선주 1주당 800원으로 각각 7.9%, 8.4%의 현금배당수익률을 보였습니다.

    그 직전 년도에도 4.2%의 배당수익률을 보였는데,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으로 한양증권 배당금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3년간 배당수익률이 4%대이고, 직전년도 배당수익률이 8%에 육박했기 때문에 한양증권 2021년 기말 배당금도 비교적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양증권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양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는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금리 인상과 위험자산 회피 영향, 전체적인 증시 불안 등이 반영되어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지난해 연간 개별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1,162억3914만원으로 최근 3개월간 증권사가 예상한 1,210억원 대비 3.9% 낮아 컨센서스에 부합한 실적을 올렸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 및 10일, 20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기는 했지만 그간 주가가 꾸준히 내려오면서 위로 매물벽을 만들어놨습니다.

    즉, 현재가 대비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만한 모멘텀과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는데,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고, 거래량도 눈에 띄게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일부라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15,800원 부근 위로 특히 저항이 심하니 이 부분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상승하지 못할 경우 위의 매물벽이나 추세 저항선을 터치 후 주가가 내려올텐데, 최근 기록한 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양증권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양증권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반등으로 인해 우선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아래로 13,0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습니다.

    한양증권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1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1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실적이 좋다고 하여도 이는 지난해부터 주가에 꾸준히 반영되었던 부분입니다.

    주가가 현재보다 더 내려온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로 인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어, 기술적으로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16,000원 초반대까지는 기술적 반등은 가능해보이고, 이후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는지 유무를 체크해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키움증권 주가 증권주 상승세 이끌까

     

    키움증권 주가 증권주 상승세 이끌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1만원 받는 방법(Feat. 나무)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1만원 받는 방법(Feat. 나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현재 1만원을 바로 카카오뱅크 통장으로 넣어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요즘 '동학 개미 운동'이라는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