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네트웍스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2. 1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상화폐 관련주 한일네트웍스(046110) 주가 입니다.

    한일네트웍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네트웍스(046110)는 어떤 기업?

     

    한일네트웍스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와 IT 장비유통 부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서비스 부문은 자체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기업에게 자원을 임대하거나 이미 구축한 기업에게 유지보수, 부가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출처 : 한일네트웍스 홈페이지>

    다양한 IT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여러 IT 벤더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제품 판매 및 유지보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관련주

     

    한일네트웍스는 주식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주, 석회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보안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나 블록체인 관련주로 움직이고, 계열사에서 석회를 생산하기 때문에 석회 관련주, 나아가 돼지열병 관련주(석회가 돼지열병을 예방)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잠시 안철수 테마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 적도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가 포함된 테마군은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네트웍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한일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2월 중순 이탈했고, 이후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맞물리면서 올해 1월 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세가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전체적인 주식시장도 올라오는 상황에서 한일네트웍스는 뚜렷한 호재 없이 주가 반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공매도 현황>

    특히 6,000원 중반대에 매물대 저항이 강했는데, 최근 거래량을 조금씩 늘리면서 조용히 위의 매물을 소화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7,42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돌파 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신용거래 현황>

    반면에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 올 경우 재차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한일네트웍스르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이동평균선들이 밀집되어 있는 6,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6,5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한 차례 염두에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일네트웍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일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

    한일네트웍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이번주 장대 양봉을 보이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조용히 소화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더 붙어주었다면 위의 매물을 완벽히 소화했겠지만, 거래량이 붙지 못했고, 위에서 언급한대로 7,420원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네트웍스 외국인, 기관 매매 현황>

    이를 돌파 후 지지한다면 한일네트웍스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를 돌파하지 못하거나 지난해 5월처럼 한 차례 돌파 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우에는 하락 파동까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하락파동시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5,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해야 합니다.

     

    한일네트웍스는 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성이 지속되고 있고, 보안 관련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테마성 재료도 좋은 기업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투자가 붐이 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란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을 들 수 있는데, 분산 네트워크형 가상 화폐로

    kakao777.tistory.com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가상화폐 투자 많이들 하십니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소액 투자하고 있고, 투자 수단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다보면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심지어 주식시장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하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관련 기업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상편과 하편으로 나누었으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