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사료 주가, 사료 관련주 소외?

by 주소남 2022. 2. 1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료 관련주 한일사료(005860) 주가 입니다.

    한일사료는 어떤 기업이고, 왜 사료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사료(005860)는 어떤 기업?

     

    한일사료는 배합사료 생산과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1963년 업계에 진출한 이후 지금까지 동업종에만 전념해왔습니다.

    <출처 : 한일사료 홈페이지>

    2020년 전체 사료회사 생산수량기준(사협기준)으로 약 16위권의 중견 업체로 양계사료는 자체 기술진에 의해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사료업계 최초로 벤처인증을 획득한 "매직(Magic) 사료" 브랜드로 산란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일사료 관련주

     

    한일사료는 주식시장에서 사료 관련주나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사료 사업을 하기 때문에 사료와 관련된 테마에 반응합니다.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 가능성으로 인해 사료 관련주들이 식량난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한일사료는 관련하여 테마성 시세가 크게 나오지는 못했습니다.

     

    한일사료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사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한일사료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사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좋지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식량난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했고, 1월말 주가가 급락하면서 재차 위험이 있었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어제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전일 대비 +0.74% 밖에 오르지 못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거래량이 늘어나야 합니다.

    <한일사료 신용거래 현황>

    현재가 위로 2,16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소화할 거래량이 붙어주지 않는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한일사료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1차 손절라인을 어제 저점인 1,930원 부근, 2차 손절라인을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82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사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일사료 주가 주봉차트>

    한일사료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1차적으로는 매물대 저항인 2,160원 부근을 뚫어주어야 비교적 저항이 약해집니다.

     

    이후에도 지난해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하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추세 저항선은 자연스럽게 기간 조정을 통해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일사료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한일사료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가상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이탈하면 추가진입을 고려합니다.

     

    이 경우,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72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사료는 지난해 매출이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하는 등 실적 성장성이나 재무 부분에서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종목으로 가져가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