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H 필룩스 주가 코로나 치료제 호재

by 주소남 2022. 2. 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KH 필룩스(033180)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호재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H 필룩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코로나 치료제 호재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간단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H 필룩스(033180)는 어떤 기업?

     

    KH 필룩스의 주요 제품은 페라이트 코아(Ferrite Core)인데, 페라이트 코아는 전자파 장애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전자제품, 통신장비, 컴퓨터 등에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감성조명 제품이 주생산 품목이고, LED 감성조명 디바3와 디바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감성조명 슬림라인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LED 기업 KH 필룩스 뜬금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KH 필룩스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KH 필룩스가 지분을 보유 중인 바이러스 R&D 전문 기업인 바이오텐(주)이 동물 실험을 통해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KH필룩스에 따르면 전북 정읍시 신정동 첨산과학산업단지 내 바이오텐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기능성 바이오소재 연구센터 이우송 박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식약처에 식품 특허 소재로 등록된 ‘텐큐민S플러스(TSP)’가 COVID-19 감염동물 실험에서 치료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코로나19에 감염된 햄스터(중증 감염모델, 폐병변도 62%, 폐병변 개선율 1%)에게 4일 연속 투여한 결과 최대 31.2%의 치료 효과를 보였다고 알렸는데, 이로 인해 KH 필룩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H 필룩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KH 필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시장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기는 했지만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2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다시 하락 전환될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kh필룩스 지분 보유 기업인 바이오텐의 코로나19 치료제 모멘텀이 부각되면서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실제로 모멘텀만 받쳐준다면 현재는 위아래로 변동성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번 호재가 강한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술적으로 2,390원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한가 한 차례는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이 대부분 강한 상승을 보였다는 점에서 이번 모멘텀이 단기적으로는 강한 상승세를 끌고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동물실험에서 31.2%라는 치료 효과 수치가 약하고, KH 필룩스는 이전부터 단발성 테마로 주가가 상승 후 하락한 적이 있기 때문에 2,000원 후반대에서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KH 필룩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KH필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 강한 상승 이후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했고,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굉장히 약한 편이고, 반대로 위로 3,000원 부근까지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19 치료제 모멘텀으로 인해 한 차례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3,000원 부근 위로 물량까지 소화시킬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재료가 좋기는 하지만 지분 보유 기업이고, KH필룩스의 실적 자체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기업 펀더멘털이 강하지 못한 상황에서 애매한 재료는 단발성 시세로 끝날 가능성도 꼭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한 차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이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는 3,000원 부근 위의 저항을 소화시키는 것을 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주인수권 매매방법(Feat. 필룩스34R)

     

    신주인수권 매매방법(Feat. 필룩스34R)

    ※ 신주인수권 매매기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필룩스34R(J0331801B)'이라는 신주인수권을 예시로 신주인수권 매매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에 이어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