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위메이드 호실적발표에도 주가 하락?

by 주소남 2022. 2.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위메이드(112040) 주가가 호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보통 호실적을 발표하면 주가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주가가 이미 오른 상태에서 발표가 나면 재료 소멸로 주가가 일부 약세를 보이기도 하지만 호실적 발표 후 주가가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입니다.

     

    위메이드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호실적 발표에도 주가가 하락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어떤 기업?

     

    위메이드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위메이드 주요 게임인데,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고, P2E 시장도 진출했습니다.

     

    위메이드 코인 위믹스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코인을 발행하고, 게임상에서 위믹스 코인을 얻을 수 있는 P2E 게임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믹스 시세는 1위믹스당 한화 8,480원 정도로, 최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제도가 정비되면 위믹스로 월급을 받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 호실적 발표

    위메이드는 어제 장 마감 후 (잠정)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위메이드는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5.9% 늘어난 3,5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39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메이드 좋은 실적에도 시간외 하한가 간 이유

    장마감 후 호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위메이드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위메이드 실적이 겉으로 보기에는 '호실적'이지만 자체 암호화폐 위믹스 매각 이익을 제외하면 사실사 '어닝쇼크'라는 분석 때문입니다.

    4분기 위믹스 유동화 매출은 2254억원을 기록했는데, 전체 영업이익 2,539억원에서 이 금액을 제외하면 실제 영업이익은 29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위믹스 시세를 200달러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청사진을 밝히긴 했지만 가상화폐 위믹스 시세에 따라 향후 실적이 움직일 수 있고, 본업인 게임 사업에서 부진해 이에 대한 실망감으로 시간외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위메이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부터 좋은 상승추세를 보이면서 11월 말까지 상승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위메이드 주가도 반등하고 있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호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위믹스로 발표된 호실적이라는 오명에 투자심리가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시간외 거래 주가가 당장 오늘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지만,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위메이드 주가는 오늘 갭하락 출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갭하락 출발 후 하락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단기 추세선이 위치한 124,0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1만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위메이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여름부터 강한 상승세를 보여 주가가 10배 가량 상승 후 최근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2주동안 좋은 주가 상승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했고, 2주연속 양봉을 만들면서 다시 반등 추세를 만들어 놓았는데, 이번 실적발표 이후 망가진 투자심리가 이를 일시적으로 흔들 우려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세선 내지는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반등추세가 꺾이지는 않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회는 남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05,000원 부근입니다.

    위메이드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114,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매물대 하단인 105,000원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홀딩하는 전략이 현재로서는 유효합니다.

     

    되도록 이번 투자심리 악화가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아야 재차 위메이드 주가가 빠른 반등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유무를 유심히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위메이드 주가 미르4 + 무상증자 호재

     

    위메이드 주가 미르4 + 무상증자 호재

    게임주 위메이드(112040) 주가가 중국의 게임산업 규제에도 불구하고 '미르의 전설4' 흥행 기대감과 무상증자 호재 등으로 인해 주가가 연일 고공 행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어떤 기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