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금호석유 주가 경영권 분쟁 분석

by 주소남 2022. 2. 9.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유가 관련주 금호석유(011780) 주가가 경영권 분쟁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석유는 어떤 기업이고, 경영권 분쟁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호석유(011780)는 어떤 기업?

     

    금호석유는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정밀화학, CNT,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특수합성고무, 항만운영, 리조트 등의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와 신발 등의 주 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금호석유 경영권 분쟁

    금호석유는 지난해부터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있었습니다. 지난해 삼촌인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을 상대로 경영권 분쟁을 일으켰다가 패한 박철완 전 상무가 최근 다시 주주제안에 나섰다는 소식에 금호석유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되고 있습니다.

    3월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경영 투명성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주주제안을 최근 발송했는데, 금호석유 박철완 상무는 고(故) 박정구 금호그룹 회장의 장남이고, 현재 금호석유화학 주식 8.5%를 보유한 개인 최대주주이며, 특수관계인 지분까지 합하면 지분율은 10.16%입니다.

     

    금호석유 주가 전망(일봉 차트)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재점화된 금호석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상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오늘 경영권분쟁 이슈로 주가가 반등하자 5일 이동평균선이 10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왔습니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거래량이 터지긴 했지만 그간 하락하면서 쌓여온 매물대 저항이 주가 상승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주가가 단기간 추가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하고, 오늘과 비슷하거나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시에는 단기적으로 매물대 하단인 154,000원 부근을 지지해주어야 이번 경영권 분쟁 이슈로 인한 주가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금호석유 주가 전망(주봉 차트)

    금호석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역대급 실적 달성을 앞두고 2021년 5월까지 주가 상승 추세가 좋았지만 이후 하향추세를 타면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특히 올해 1월 이탈한 추세선이 현재 16,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고 거래량까지 붙어준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13만원대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석유는 지난해 매출 확대로 인해 역대급 실적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주가를 부양할 수 있는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가 있기 때문에, 단기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받쳐주는지가 체크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금호석유 주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금호석유 주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호석유(011780) 주가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주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어디까지 갈

    kakao777.tistory.com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금호석유(0117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정유 관련주]

     

    주소남의 금호석유(0117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정유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