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온테크 SK하이닉스 쏘 싱귤레이션 뭐길래?

by 주소남 2022. 2. 11.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네온테크(306620) 주가가 SK하이닉스와 손잡고 반도체 후공정 효율을 대폭 향상할 수 있는 신개념 장비(쏘 싱귤레이션)를 개발했다는 소식입니다.

    네온테크는 SK하이닉스와 협업으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네온테크는 어떤 기업인지, 네온테크 관련주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온테크(306620)는 어떤 기업?

     

    네온테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신규 사업으로 드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 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 평가르 받고 수주를 받기도 했고,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네온테크 SK하이닉스와 협업

    네온테크는 SK하이닉스와 협업해 반도체 후공정 효율을 대폭 향상할 수 있는 반도체패키지 후공정용 쏘 싱귤레이션 'NSK-8000'을 개발했습니다.

     

    반도체패키지 후공정용 쏘 싱귤레이션 'NSK-8000'은 블레이드 교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고, 국내외 반도체 제조공정에 확대 보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쏘 싱귤레이션은 반도체 패키지를 절단(Sawing)하고, 개별 칩으로 만드는(Singulation) 반도체공정 장비로 허브·허브리스 2종의 블레이드 자동 교환장치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장비에 탑재했습니다.

     

    이에 네온테크는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네온테크 관련주

    네온테크는 주식시장에서 반도체장비 관련주, MLCC관련주, 드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고, 최근 SK하이닉스와 협업해 쏘 싱귤레이션을 개발했기 때문에 향후 SK하이닉스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네온테크가 포함된 테마 섹터는 이전에 작성한 자료인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네온테크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네온테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 강한 상승이 한차례 나온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잇었습니다.

     

    특히 지난 1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이후 상승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최근 반등을 가로막았습니다.

    현재 이 추세 저항선은 3,91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 SK하이닉스와 협업 호재로 인해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단기간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종가기준으로 이를 돌파 후 지지하지 못한다면 이번 상승이 단발성 상승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고, 궁극적으로 4,000원 부근 위의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주가가 내려올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 상승시 이 추세저항선 돌파 후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주가가 오늘 강하게 상승하지 않는다면 단기 손절라인을 48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15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커진다거나 혹은 추세 저항선 돌파 후 지지한다면 추세선 부근을 새롭게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네온테크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온테크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이번주 현재까지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4,0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저항이 약하고, 3,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우선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역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지 않는다면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2,68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5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다면 이 또한 괴리감이 커지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 등을 체크해 다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3,000원 부근 위로 저항이 강한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하느냐, 하지 못하느냐에 따라 이번 상승 재료의 크기가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메이드 호실적발표에도 주가 하락?

     

    위메이드 호실적발표에도 주가 하락?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

    MLCC는 Multy Layer Ceramic Condenc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적층세라믹콘덴서' 라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요즘 MLCC 관련주 가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MLCC는 전자제품의 회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