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동제약 주가 남은 CB물량 및 전망

by 주소남 2022. 2. 1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 주가가 추가상장(국내CB전환) 공시 후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CB 물량 관련 내용은 제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고, 이번 시간에는 일동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남은 CB 물량과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Ng-LEz0-ds 

    주식 전환사채(CB) 남은 물량 확인 방법

     

    주식 전환사채(CB) 남은 물량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요일 아침까지 비가 오더니 어제 오후부터 미세먼지 없는 청명한 하늘이 펼쳐지고 있는 주말입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비교적 많은 확률로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249420)은 어떤 기업?

     

    일동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아로나민 류와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 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출처 : 일동제약 홈페이지>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 관련

    지난해 12월 6일 일동제약 최성구 부사장은 ‘2021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오는 10~15일 S-217622의 국내 임상 2·3상 환자를 첫 등록하고, 이어 1월 초 환자 모집을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동사가 개발하고 있는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는 내달 말 임상을 마치고 내년 4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일동제약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내달 긴급 승인을 신청한다는 계획으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외의 다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일전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아스트라제네카 협약 관련

     

    일동제약은 언론을 통해 지난해 12월 13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에소메프라졸)’과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큐턴(삭사글립틴/다파글리플로진)’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난 2014년부터 온글라이자(삭사글립틴)와 콤비글라이즈XR(삭사글립틴/메트포르민)을 통해 파트너십을 유지해 온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큐턴’을 포함하고,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파트너십을 소화기 분야로 확장할 계획으로 전해지면서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에 아스트라제네카 호재까지 겹쳐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주가 시간외 하한가 이유

    <일동제약 시간외 거래>

    일동제약 주가는 오늘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간외 하한가 이유는 추가상장(국내CB) 공시 때문으로, 일동제약은 2월 17일 2만원에 발행했던 CB 물량 500만주 중 100만주를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CB 물량이 이렇게 많이 풀리는 경우에는 단기적으로는 주식 수가 늘어나 주가가 희석되기 때문에 주가에 악재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동제약 남은 전환사채(CB) 물량은?

    <일동제약 미상환 전환사채 발행현황, 출처 : 일동제약 3분기 보고서>

    일동제약은 지난해 1월 28일 전환가액 2만원의 500만주 약 1000억원 가량의 전환사채를 발행했습니다.

     

    전환 청구 가능 기간은 올해 1월 28일부터 2025년 12월 28일까지로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오른 틈을 타 500만주 중 100만주 물량이 17일 상장하게 됩니다.

    보통 17일 상장하는 물량은 D-3거래일부터 매도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내일부터 100만주에 대한 매도 물량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주식을 전환한 곳이 일동제약을 믿고 주식을 매도하지 않는다면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이들이 매도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현재 일동제약 투자심리가 흔들리고, 이것이 시간외 주가에 반영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동제약의 남은 전환사채 물량은 400만주 입니다. 500만주 중 100만주가 나왔고, 앞으로도 나올 수 있는 물량이니 일동제약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계속해서 체크하셔야 합니다.

     

    남은 CB물량 체크 방법은 위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불과 12,400원에 불과했던 일동제약 주가는 이번달 최고 48,350원까지 상승하면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굉장히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긴급승인까지 된다면 이보다 더 높은 주가는 당연하다고 보지만, 아직 긴급승인까지 시일이 남아있고, 남아있는 시일동안 주가가 무한정 상승할 수는 없습니다.

    <일동제약 외국인, 기관 매매 현황>

    일정한 조정도 필요한데, 이번 CB물량 상장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조금은 꺾여 조정을 받을 수 있으나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지난해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4,200원 부근을 체크하면 좋은데, 사실 이 추세선 위아래로도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보다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를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동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일동제약 주가 주봉차트>

    일동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 있는 반면 위로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이번 CB물량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7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조정이 조금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일동제약 신용거래 현황>

    다만 이를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준다면 이번 CB발행으로 인한 악재가 빠르게 끝날 수 있고, 긴급승인신청 기대감이 다시 붙어 주가 조정이 짧게 마무리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동제약의 시가총액은 약 9,000억원 가량인데,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는 이보다 더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일동제약 대차거래 현황>

    다만 단기적으로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CB 공시가 나왔는데, 이번 공시로 인해 주가 조정이 어디서 멈추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은 현대바이오와 함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로 눈여겨 보는 종목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차트 분석을 통해 포스팅을 다시 한 번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전환사채(CB) 남은 물량 확인 방법

     

    주식 전환사채(CB) 남은 물량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요일 아침까지 비가 오더니 어제 오후부터 미세먼지 없는 청명한 하늘이 펼쳐지고 있는 주말입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비교적 많은 확률로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전망

     

    일동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 주가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

    kakao777.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제약과 관련된 관련주들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화이자제약(P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