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우리기술투자 역대급 어닝서프라이즈?

by 주소남 2022. 2. 1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리기술투자(041190) 주가가 영업이익 2000%대 상승으로 역대급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이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영업이익 2000% 상승의 원인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041190)는 어떤 기업?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 사업과 시설 대여사업 및 할부 금융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쳐 꾸준히 투자해왔습니다.

     

    우리기술투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는 주식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주(두나무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출처 : 두나무 홈페이지>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 두나무 주식 256만 5000주를 56억원에 매입해 현재 지분 7.59%로 보유중인데, 두나무 기업가치가 1조 5,0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우리기술투자가 속해있는 테마는 이전에 정리한 자료(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우리기술투자 역대급 어닝서프라이즈

     

    우리기술투자는 오늘 장마감 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이미 대규모 흑자를 예고한 상태여서 오히려 재료 소멸이라는 시각도 있었지만, 이를 무색케 우리기술투자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실적발표>

    우리기술투자는 지난해 약 8,241억원의 매출과 약 7,926억원의 영업이익, 6,19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2020년 대비 각각 1744.2%, 2064.9%, 2065.2% 증가한 수치로, 주요 원인은 신기술 금융자산 공정가치평가 반영에 따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증가 라고 밝혔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시간외 거래>

    3분기까지 이미 엄청난 실적세를 보였는데, 4분기 실적이 지난해 3분기 실적까지 모두 합한 것보다 많아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일봉 차트)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주가 일봉차트>

    우리기술투자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주가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며 내려왔습니다.

     

    2월부터 서서히 반등이 이어지고 있었으나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었고, 최근 8,000원 초반대 매물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하고 약한 주가 조정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대차거래 현황>

    이번 우리기술투자 어닝서프라이즈로 인해 우선은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데, 주가 상승시 8,750원 부근을 1차적으로 돌파해준다면 단기 목표주가는 9,800원 부근까지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번 어닝서프라이즈로 인한 주가 상승이 크지 못하다면 2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7,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공매도 현황>

    현재 시간외 거래가 좋고, 4분기 실적도 기대 이상이기 때문에 우선은 하락에 대한 우려보다는 대외적인 악재(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가 없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은 자리입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않는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단기 매물대 하단인 7,0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내일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커진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다시 익절 및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대 저항은 9,800원 부근부터 강해지기 때문에, 1차적으로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이후 9,800원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주봉 차트)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주가 주봉차트>

    우리기술투자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올해 초 이탈했고, 다행히 7,000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습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9,000원 초반대까지는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내일 10% 이상 주가 상승은 장중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9,050원 부근에 위치한 이전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할 수 있어, 이를 돌파하고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공매도 현황>

    우리기술투자를 중장기 대응한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7,070원 부근인데, 내일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커진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손절라인을 다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기술투자 3분기까지 실적이 워낙 좋았는데, 4분기 실적까지 어닝서프라이즈 급으로 나와 주가가 재평가 받을 수 있는데, 차트상 위험 구간을 돌파해주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기술투자 주가 두나무 관련주 탄력받을까

     

    우리기술투자 주가 두나무 관련주 탄력받을까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두나무 관련주로 주가가 한 차례 탄력을 받은 우리기술투자(041190) 주가 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로 두나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

    kakao777.tistory.com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가상화폐 투자 많이들 하십니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소액 투자하고 있고, 투자 수단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다보면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심지어 주식시장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