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

by 주소남 2022. 3. 7.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창산업을 포함한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차트가 좋은 종목들도 전체적인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당일 주도 테마주 등 일부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종목보다는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체크해야 합니다.

    에스씨디부터 노터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과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식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아래 접은글(더보기)의 이전 주차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창산업부터 삼일기업공사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가 필요합니다.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

    에스씨디(042110)

    한일화학(007770)

    에디슨EV(136510)

    아주IB투자(027360)

    대우건설(047040)

    피에이치씨(057880)

    율호(072770)

    노터스(278650)

    한창산업(079170) : 아연말, 인산아연 등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요 생산품인 아연말과, 인산아연은 선박, 컨테이너, 철 구조물에 사용되는 중방식 도료의 제조업체에서 기초 원료로 사용되며, LiBr은 흡수식 냉/온수기 흡수제로 중앙집중 냉난방장치에 사용.

    아이윈(090150) :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면직물 제조 및 판매 사업, 무역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전기차 관련 부품 및 제품의 생산 및 판매 유통 사업 등을 하는 기업.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

    알로이스(297570) :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 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하는 기업.

    삼일기업공사(002290) : 시공조건이 까다로운 미국육군 극동공병단(F.E.D) 발주 공사를 시공하고, 국가 기간 산업이라 할수있는 초정밀 PLANT 공사를 울산공단및 여천공단내에 완벽 시공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 건설업체.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3월 2주 주간 증시일정(대통령 선거일 휴장 등)

     

    3월 2주 주간 증시일정(대통령 선거일 휴장 등)

    대통령 선거일 휴장일 등을 포함한 3월 2주차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주차에는 대통령 선거일 증시 휴장(수)을 비롯하여 SK7호스팩 신규상장(월), 유일로보틱스 공

    kakao777.tistory.com

    3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3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년도 어느덧 두 달이 훌쩍 지나가고 이제는 3월입니다. 2022년 3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떤 일정이 잡혀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코람코더원리츠를 포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