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부토건 주가 주택공급 수혜주 될까

by 주소남 2022. 3.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소형 건설주인 삼부토건(001470) 주가가 주택공급 수혜주로 떠오르며 최근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삼부토건은 어떤 기업이고, 왜 주택공급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부토건(001470)은 어떤 기업?

     

    삼부토건은 국내 건설 사업과 해외 건설 사업, 스틸 사업 및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중소형 건설사로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74년간의 풍부판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과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부토건 주택공급 수혜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삼부토건은 최근 대통령 선거 이후 주택공급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공약으로 내세운 주택공급 확대 수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택공급 수혜주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주가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삼부토건은 공동주택,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주택 사업 분야에도 진출해있기 때문에 주택공급 수혜주로 최근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택공급 수혜주 삼부토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삼부토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월말 저점을 기준으로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고, 최근에는 이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선 이후 주택공급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지난 금요일 윗꼬리가 강하게 남은 모습이 단기적으로는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강한 거래량으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시켰다는 점은 긍정적이고, 조정만 짧게 받는다면 오히려 중장기 상승추세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2,7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기간 조정이라면 조정 후라도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최근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하는 하락이 일시적으로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공급 수혜주 삼부토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부토건 주가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했는데, 강한 거래량을 바탕으로 지난주에도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윗꼬리가 남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도 중장기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앞으로 거래량이 줄어드는 것 보다는 거래량을 늘리면서 지속적으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나와주면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부토건은 영업이익 적자가 이어지고 있지만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면서 경기회복 및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지지난해에는 매각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상승 랠리가 있었는데, 긴 하락 이후 최근 주가 반등추세를 만든 만큼 이번 반등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오늘날 우리는 남북이 단절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과 북이 나뉜 이후 때로는 우호적으로 때로는 지금과 같이 서로 대결 구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전쟁관련주, 방위산업주에 대한 내

    kakao777.tistory.com

    대북 수혜주 삼부토건, 예타 면제 관련주식 움직임 보일까

     

    대북 수혜주 삼부토건, 예타 면제 관련주식 움직임 보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대북 수혜주로 거론되는 삼부토건(001470) 입니다. 삼부토건은 창립이래 70년 동안 국내 외에서 토목과 건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