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창바이오텍 주가 환기종목 벗어날까

by 주소남 2022. 3. 19.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업체 한창바이오텍(043090) 주가 입니다.

    한창바이오텍은 어떤 기업이고, 음식물처리기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환기종목은 벗어날 수 있을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바이오텍(043090)은 어떤 기업?

     

    한창바이오텍은 의약품원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오랜 업력과 원료의약품 합성/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완제의약품의 원료의약품(API,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을 생산, 판매하며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창바이오텍은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인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PM, 온라인커머스 등 신사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창바이오텍 관련주

    한창바이오텍은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나 음식물처리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1월, 세계 3대 푸드서비스 기업인 아라마크에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멈스를 공급하는 등 ESG 사업 부문에도 도전하면서 ESG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창바이오텍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창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하향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이나 매물대 상단인 1,750원 부근까지의 저항을 소화해야 의미있는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이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475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한창바이오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창바이오텍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창바이오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왔고, 최근 1,000원 중반대에서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데, 적어도 2,050원 까지의 저항은 소화시켜야 의미있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창바이오텍을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인 1,46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매물대 하단인 1,34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창바이오텍은 음식물처리기 관련 사업 등 ESG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바이오 사업과 환기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 등이 반영된다면 이는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은 8월 15일까지..

    kakao777.tistory.com

    큐브앤컴퍼니 관리종목 해제될 수 있을까

     

    큐브앤컴퍼니 관리종목 해제될 수 있을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0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