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피에이치씨 의견거절 거래정지, 전망은?

by 주소남 2022. 3.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피에이치씨(057880) 주식이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거래정지되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개인적으로 오늘 차트가 괜찮아 진입하려다가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고, 감사보고서 제출 전인 기업이기 때문에 다행히도 피해간 종목인데, 과연 이번 피에이치씨 의견거절과 언제 주가가 거래재개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에이치씨는 어떤 기업?

     

    피에이치씨는 필로시스생명과학의 자회사로 바이오 사업과 유통 사업 및 임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이전 사명은 필로시스헬스케어로 사명 변경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에이치씨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피에이치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바이오 사업에서는 "Gmate Premium App"을 통하여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검체채취키트인 ‘Gmate UTM’을 유통 중입니다.

    <피에이치씨 체외진단, 출처 : 피에이치씨 홈페이지>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브랜드(코치, 키플링 등)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및 인터넷 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오늘 오후 5시 50분 넘어 거래소에서 피에이치씨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 공시로 감사의견 비적정설로 인해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을 내일 오후 6시까지 밝혀달라는 공시를 냈습니다.

    이에 피에이치씨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바로 거래정지되었고, 시간외 거래 마감 이후 피에이치씨는 아래와 같이 감사보고서에 '의견거절'이 표시된 채 감사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이번달 피에이치씨로 좋은 수익을 거둔 적이 있고, 오늘 차트도 괜찮아 다시 들어갈까 하다가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진입하지 않고 관망하던 차였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에서도 오늘 장마감 후 감사보고서 제출 시즌에는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들을 한 번씩 체크하라고 안내해드렸는데, 피에이치씨가 이렇게 될 줄은 사실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피에이치씨 상장폐지 실질심사 및 거래정지 기간 변경

    피에이치씨와 같이 감사보고서에서 '한정', '의견거절' 등이 나온 경우에는 상장폐지 실질 심사 대상이 됩니다.

     

    이에 피에이치씨 주식 거래정지는 기존 오늘 시간외 거래 마감까지에서,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피에이치씨 감사보고서에서 감사 의견이 '의견거절'이 아니었다면, 내일 거래가 재개되면서 주가 하락이 나왔을텐데, 이제는 거래 자체가 불가능해졌습니다.

     

    피에이치씨 거래재개일

    피에이치씨 거래재개일은 만일 거래재개가 빠르게 될 경우, 4월 중순은 넘어야 가능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는 상장폐지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2022.04.12 限, 영업일 기준)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데, 통상적으로 대부분 날짜를 꽉 채워 이의신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같은 경우 코로나 진단키트 등으로 인해 매출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이의신청을 할 것으로 보이며,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면 개선기간이 부여되거나 때에 따라서는 바로 거래가 재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적자폭이 개선되어야 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회사에서 얼마나 잘 소명하느냐가 피에이치씨 거래재개일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스윙으로 괜찮게 매매하던 종목이었는데, 피에이치씨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거래재개되길 바라며, 관련 소식이 나오면 다시 한 번 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확인방법

     

    감사보고서 제출기한 확인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3월도 어느덧 절반 정도가 지나갔습니다. 현재는 주식하는 사람들이 가장 재무제표를 많이 찾아 볼 시기 중 하나인 감사보고서 제출 기

    kakao777.tistory.com

    한창바이오텍 주가 환기종목 벗어날까

     

    한창바이오텍 주가 환기종목 벗어날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