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파이버프로 상장, 어떤 회사?

by 주소남 2022. 3.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파이버프로(368770)가 한국9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하는 날 입니다.

    파이버프로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전망 등을 간단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파이버프로 스팩 합병 상장

     

    파이버프로는 IPO를 통해 상장하는 것이 아닌 기업인수목적회사인 한국9호스팩(368770)과 합병해 상장합니다.

    통상 IPO를 통해 상장하는 한국9호스팩과 같은 스팩주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은 후, 인수합병 과정을 거쳐, 기존에 한국9호스팩(368770)으로 거래되던 종목이 오늘부터는 파이버프로(36877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파이버프로는 어떤 기업?

    FIBERPRO로 세계에 알려진 파이버프로는 Your innovative fiber optics provider라는 모토 아래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라는 Vision을 가지고 전 세계의 광통신 및 광섬유 센서 분야에서 수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광 계측 전문기업입니다.

     

    파이버프로는 1995년 카이스트(KAIST) 광섬유광학실험실에서 시작 되었는데, 국내 최초로 분포형 온도 센싱 시스템을 상용화했고, 2020년 국내 최초 개정 소방시설법을 충족하는 광섬유 온도 감지 시스템을 출시해 소방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파이버프로는 무인화 및 자동화의 필수 하드웨어인 하이엔드급 광섬유 관성센서를 제조하는데, KT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화, LIG넥스원 등 국내 유수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구글과 Baker HughesRogen groupSCHOTT 등 해외 기업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산시장 위주로 공급 중이나 우주 항공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실용급 위성(정지궤도 위성용) 자이로스코프의 개발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파이버프로는 상장 후 소방 관련주나 광섬유 관련주, 방산주, 우주항공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이버프로 주가 전망

    파이버프로의 2018~2020년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8.8%이고, 같은 기간 연평균 당기순이익 성장률은 80.1%를 기록하는 등 실적 성장세가 좋습니다.

    파이버프로 상장일을 앞두고 한국9호스팩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는데, 차트상 기술적으로도 윗꼬리가 달리긴 했지만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상황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일봉차트상 3,330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파이버프로 상장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고, 하락이 나오더라도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통상 스팩합병 상장 이후 주가 흐름들이 좋지 않기 때문에, 파이버프로 상장일 접근하시려는 분들은 적어도 3,000원 이탈 후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2,8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3월 4주 주간 증시일정(EU정상회의 등)

     

    3월 4주 주간 증시일정(EU정상회의 등)

    EU 정상회의 등이 포함된 3월 4주(3월 21일 ~ 25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3월 4주에는 EU정상회의(목) 등을 포함하여 사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