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탑 주가 곡물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3.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곡물 관련주 한탑(00268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탑은 어떤 기업이고, 왜 곡물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탑(002680)은 어떤 기업?

     

    한탑은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의료기기 제조, 보호용테이프제조, 부동산 투자 및 자동차 부분 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 가공 사업 등을 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한탑은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연구인력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강화를 통해 시장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한탑 관련주

     

    한탑은 주식시장에서 사료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최근 사료 관련주들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곡물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곡물 관련주로 부각될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한탑이 포함된 테마 섹터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탑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으로 보아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지난 1월말 이후 상승추세를 타다가 환기종목 해제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후 재차 강한 주가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이 저항을 뚫어내려면 대량거래가 한 번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앞으로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흐름이 나와야하고, 그렇지 못한다거나 거래량이 줄어들면 단기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11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한탑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탑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이후 환기종목 해제로 인해 주가 반등이 있었지만 1,000원 후반대 매물대 저항을 인식하며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고, 1,69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한탑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현재가 부근부터 매물대 하단인 1,035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이 필요하고, 최저점 이탈시에는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탑은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사유가 해소되면서 환기종목에서 해제되기는 했지만, 지난해 적자로 인해 현재 3년연속 적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적자가 이어질 경우에는 코스닥 규정에 따라 관리종목 지정 우려가 있는데, 다행히 질적 서비스 지원으로 수익성이 개선되고는 있습니다.

     

    한탑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올해 실적이 개선되는지 면밀히 체크하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최근 주식시장에서 돼지열병 관련주나 테마주가 인기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이를 통해 동물 사료 관련주나 닭고기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 중 일부가 돼지열병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