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디슨EV 의견거절, 향후 일정은?

by 주소남 2022. 3.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를 추진중이던 에디슨EV(136510)가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거래정지지 되었고, 상장폐지까지 걱정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에디슨EV는 그동안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에 이름을 올렸던 기업인데, 쌍용차 인수와 무산설 등으로 인해 주가 급등락이 컸던 종목입니다.

     

    에디슨EV의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소식과 앞으로 향후 일정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슨EV(136510)는 어떤 기업?

     

    에디슨EV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인데, 전기차 시장에 진출해있습니다.

    기존의 사명은 쎄미시스코였는데, 전기차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와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고, EV Z의 고도화를 통해 전기 승용차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등을 개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디슨EV 감사보고서 의견 거절

    에디슨EV는 어제 장마감 후 오후 5시 넘어서 거래소 측에서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를 통해 감사의견 비적정설로 인해 구체적인 사실여부 확인 전까지 거래를 정지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로 인해 에디슨EV 주식은 시간외 거래에서 즉시 거래가 중지되었고, 시간외 장 마감 후 에디슨EV 측은 감사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에디슨EV 감사보고서에서 당해 사업연도의 감사 의견이 '의견거절'로 나왔고, 이로 인해 에디슨EV 거래정지 기간도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만일 에디슨EV의 감사보고서에서 감사 의견이 '적정'으로 나왔다면 바로 거래가 재개될 수 있었지만, 감사 의견 '의견 거절'로 인해 거래정지가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에디슨EV 향후 일정

     

    통상 감사의견 의견거절로 인해 상장폐지여부 결정일은 15거래일 정도 걸리는데, 적어도 4월 19일 정도까지는 거래정지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에디슨EV 측에서도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라 적지 않게 당황한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이의제기 및 향후 개선계획에 대한 노력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거래소 측이 에디슨EV의 개선 계획을 받아들인다면 최소 6개월 이상의 개선 기간이 부여되고, 그동안 에디슨EV 거래정지는 이어지게 됩니다.

     

    이후 개선계획이 제대로 이행되었고, 다시 한 번 상장폐지 실질 심사 후 거래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거래재개까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감사의견 의견 거절로 인해 거래가 재개된 적은 있습니다. 삼표시멘트의 전신인 당시 시나비전 사례로, 당시 2007년 3월 26일부터 거래정지였으나 다음달 13일 거래가 재개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히 일부의 사례이고 감사의견 의견 거절은 감사의견의 4가지 종류(의견거절, 비적정, 한정, 적정) 중 가장 좋지 않은 단계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기대보다는 우려가 큰 상황입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최근 쌍용차 인수 무산설과 함께 앞으로는 쌍용차와 인수, 합병 관계가 아닌 법적 책임(투자 계약 해제에 관한) 공방으로 번질 우려가 있어,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에디슨EV는 당장 오늘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는데, 감사보고서 의견 거절로 인해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부디 에디슨EV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되어 빠른 시일 내에 거래가 재개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앤아이 주가 에디슨EV 따라갈까

     

    유앤아이 주가 에디슨EV 따라갈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쎄미시스코 주가 연일 폭등 이유와 전망은?

     

    쎄미시스코 주가 연일 폭등 이유와 전망은?

    쎄미시스코(136510) 주가가 연일 폭등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쎄미시스코가 이번에도 상한가 랠리를 이어가면서 연일 폭등하고 있는데, 쎄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