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 무슨 일이?

by 주소남 2022. 3.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너지관련주로 잘 알려진 대성에너지(117580)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다시 움직일 모양새입니다.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에너지관련주로 시간외 거래에서 움직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성에너지(117580)는 어떤 기업?

     

    대성에너지는 대성홀딩스로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 사업을 하는 업체로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 받아 취사용과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관련주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 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는데, 대성에너지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와 달성군 등 입니다.

     

    대성에너지 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대성에너지는 사명에서도 에너지가 들어가듯이, 천연가스를 공급 받아 도시가스 사업을 하고, 환경에너지 사업으로 매립가스자원화사업(LFG), CES 사업 및 CNG 및 수소 충전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에너지관련주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에너지 난이 우려됨에 따라 대성에너지를 포함해 에너지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크게 움직였습니다.

     

    대성에너지 에너지 관련주로 시간외 상한가?

    에너지관련주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대성에너지를 포함하여 중앙에너비스, 지에스이 등 에너지관련주들이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7개국(G7)의 거부에도 러시아가 자국의 가스 판매 시 루블화로 결제토록 하면서 거부시 가스 공급 중단을 경고했다는 소식 때문에 장마감 후 에너지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너지관련주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중순 이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관련주로 강한 시세를 보였고, 3월초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었는데, 러시아가 자국의 가스 판매 시 루블화로 결제토록 하면서 거부시 가스 공급 중단을 경고하면서 이는 반등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너지관련주

    대부분의 에너지관련주들이 차트상 조정을 잘 받았는데, 특히 대성에너지의 경우,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 있어, 에너지관련주 중에서도 가장 차트가 긍정적입니다.

    물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습니다. 오늘 거래량이 얼마나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지 체크해야겠지만, 일부 거래량만 소화한다면 러시아의 가스 공급 중단을 모멘텀으로 하여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에너지관련주

    반대로 이번 에너지관련주 모멘텀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지 못할 경우,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120일 이동평균선과 괴리감이 커질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익절 및 손절라인을 잡거나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 및 익절 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너지관련주

    대성에너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으로 반등하는 듯 하다가 이번주 현재까지 음봉으로 지난주 양봉을 뒤덮으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었고, 마침 기술적반등 타이밍에 에너지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등시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테마성 시세로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에너지관련주들의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테마성 시세를 보일 때는 중장기적인 관점보다 파동에 의한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 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대성에너지(1175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겨울 관련주]

     

    주소남의 대성에너지(1175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겨울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