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쌍방울 주가 쌍용차와 무슨 관계가?

by 주소남 2022. 4.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와 관련하여 최근 쌍방울(102280) 주가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쌍방울 주가와 쌍용차 인수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쌍방울 주가 상승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방울(102280)은 어떤 기업?

     

    쌍방울은 광림의 자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팬티나 내의류 등은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은 기업입니다.

     

    쌍방울 쌍용차 인수전 참여?(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광림이 계열사인 쌍방울과 아이오케이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한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이에 거래소 측은 광림에 조회공시 요구를 했고, 광림은 답변을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쌍용자동차(주)의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통상 사실 무근이라거나 인수를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공시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쌍방울을 포함하여 계열사인 광림, 아이오케이컴퍼니의 컨소시엄 구성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쌍방울의 최대주주는 광림인데, 앞선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포스팅에서 쌍용차 인수에 대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놓았으니 관련 포스팅을 우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림(014200) 주가가 쌍용차 인수설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과연 광림의 쌍용차 인수

    kakao777.tistory.com

     

    쌍방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쌍방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3월 중순부터 서서히 주가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쌍용차 인수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특히 금요일은 장중 풀리긴 했지만 점상한가로 쌍용차 인수에 대한 기대감이 그대로 주가에 표출되었습니다.

    현재 단순히 단기 차트상으로는 일봉차트상 크게 체크할 부분은 없습니다. 쌍용차 인수에 대한 재료가 살아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 890원 이탈 유무도 현재로서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쌍방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쌍방울 주식 주봉차트상 955원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지난 금요일 강하게 돌파해주었고, 이제는 이를 지지라인 삼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쌍방울의 단순 기업가치만 놓고 적정주가를 평가한다면 현재는 고평가가 맞습니다. 계속된 사업 부진으로 인해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해 3분기까지 흑자도 4분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적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였다면 연속 적자로 인해 관리종목 내지는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포함되었겠지만 그나마 코스피 기업이기 때문에 적자에도 거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만 앞서 쌍용차 인수로 인해 에디슨EV가 엄청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을 이루었기 때문에 쌍용차 인수라는 재료를 가진 쌍방울 주가는 기대감으로 충분히 전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에디슨EV처럼 엄청난 폭등은 아니겠지만, 광림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를 인수하려는 움직임이 당분간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쌍방울을 비롯하여 광림, 아이오케이 주가는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955원을 지지라인 삼아 주가가 상승할 수 있고, 하락시 이를 이탈할 경우를 생각해야되는데, 월요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이격이 커질 경우에는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보고 지지 및 저항을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쌍방울을 비롯하여 광림과 아이오케이는 당분간 시장 관심주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 후 관련 포스팅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광림 쌍용차 인수 사실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광림(014200) 주가가 쌍용차 인수설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과연 광림의 쌍용차 인수

    kakao777.tistory.com

    에디슨EV 의견거절, 향후 일정은?

     

    에디슨EV 의견거절, 향후 일정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를 추진중이던 에디슨EV(136510)가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거래정지지 되었고, 상장폐지까지 걱정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