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나이티드제약 하한가 이유와 전망은?

by 주소남 2022.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업체로 유명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033270) 주가가 어제 하한가를 기록한 이유에 대해 말들이 많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하한가의 이유를 알아보고, 차트상 어떤 점을 체크해봐야 할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033270)은 어떤 기업?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 클란자CR과 클라빅신듀오, 실로스탄CR, 칼로민정, 가스타인CR, 레보틱스CR, 유니그릴CR, 칼로민S정, 글리세틸시럽 등 다양한 개량 신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흡입형 치료제를 개발 중인데, 지난해 5월 28일 임상 2상 시험계획서(IND)를 승인받은 후 지난 2월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을 완료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하한가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유나이티드제약은 어제 시장에서 큰 이슈 없이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토론 게시판에는 횡령이나 배임 등 굉장히 자극적인 주장이 나왔지만 대부분 허위였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 지연?

    유나이티드제약 하한가 이유는 치료제 임상 지연 소식이 가장 신빙성 있어보입니다.

     

    위 보도에 따르면 업계에서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UI030'의 임상 환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증상이 경미한 경증, 중등중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을 진행중이지만 증상이 경미한 환자들은 대부분 재택 치료를 받고 있어 임상 진행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임상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최근 생활치료센터 측과 협의해 임상 환자들을 모집하려 했지만 협의가 지연되고 있다"며 "협의가 잠시 지연되는 것일 뿐 임상시험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화요일 특별한 이유 없이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했고, 임상 지연에 대한 추측이 이후 나왔습니다.

    그러다 오늘 저점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에 성공했는데, 유나이티드제약 하한가가 나올 당시 급격하게 쏟아져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저항이 강하지 않을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하한가가 나오기 이전까지 주가가 반등하기는 어렵더라도 아래 주봉차트상 저항이 강해지는 36,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단기 목표주가를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하단인 36,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나이티드제약 주가는 어제 하한가로 인해 하락 추세가 강해진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반발성 매수 심리로 인해 주가가 단기간 반등할 수 있지만 큰 흐름이 하락으로 전환되어 리스크가 큰 자리이니, 전점 이탈은 반드시 대응해야 할 구간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용차 인수 KG그룹 합류, KG그룹주 운명은?

     

    쌍용차 인수 KG그룹 합류, KG그룹주 운명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에 KG그룹이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KG 그룹주들이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G그룹주, 쌍용차 인수전 참여(아래 내용을

    kakao777.tistory.com

    콜키신 관련주 총정리(Feat. 통풍치료제)

     

    콜키신 관련주 총정리(Feat. 통풍치료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리제네론 관련주 총정리(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 총정리(코로나 치료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 이후 그의

    kakao777.tistory.com

    클로로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하이드록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 잠재적 치료제로 알려진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관련된 주식들과 테마주를 총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