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물류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3.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물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장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정 반대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류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한솔로지스틱스와 삼일, KCTC 등 종합 물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하이를 지난 28일부터 8일간 도시를 동서로 절반씩 나눠 차례로 봉쇄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세계 컨테이너 물동량 1위인 상하이항의 운영이 중단될 경우 세계 물류 대란이 벌어질 것이란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반사이익으로 국내 물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위에 언급한 물류 관련주 외에도 흥아해운, 대한해운, HMM 등 해운물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의 휴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뉴욕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도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84%, S&P500지수는 +1.2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2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평화 협상을 주시하면서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핀란드, 네덜란드 등 주요 유럽 증시가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대부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등 대부분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0.63% 상승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10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2747.25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3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448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고,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과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를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반면 통신과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기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는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보다는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는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0% 상승한 938.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1종목, 보합 122종목, 하락 75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물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운송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 오락, 섬유의류, 기타서비스,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컴퓨터서비스와 비금속, 정보기기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코스나인(082660)과 다이나믹디자인(145210) 등 두 동전주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나인은 국내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사드 사태 이후 처음 광전총국 심의를 통과해 중국에서 방영되는 등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다이나믹디자인은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의 주가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부품주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물류 관련주 ↑, 안철수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물류 관련주는 강세를 보이고 있고, 안철수 관련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하이를 동서로 나누어 봉쇄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세계 컨테이너 물동량 1위인 상하이항의 운영이 중단될 경우 세계 물류 대란이 벌어질 것이란 우려에 물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물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한솔로지스틱스와 삼일, KCTC, 흥아해운, 대한해운, HMM 등입니다.

    반면 안철수 관련주는 총리 거부 기자회견 등으로 인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윤석열 당선인과 단일화 후 줄곧 총리 후보로 거론되면서 안철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오늘 오전 10시 기자회견에서 총리보다는 향후 당에 집중한다는 뜻을 내비침에 따라 안랩을 비롯하여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오픈베이스, 링네트, 한국정보공학 등 안철수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는 상승하지만 최근 시장에 비해 상승 탄력이 둔화되었고, 전체적으로 종목들도 힘을 쓰지 못해 체감 장은 좋지 못합니다.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 우려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걱정할 단계는 아닙니다.

     

    부디 이번 반등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라면서 3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관련 자료를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고, 유튜브 영

    kakao777.tistory.com

    물류 관련주 선광(0031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물류 관련주 선광(0031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물류 관련주 선광(003100)입니다. 선광은 79만톤 규모의 곡물싸이로 시설을 갖춘 기업으

    kakao777.tistory.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결산법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마감일이 도래하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

    kakao777.tistory.com

    감사의견 4가지 종류(Feat. 비적정설이란)

     

    감사의견 4가지 종류(Feat. 비적정설이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결산법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기한이 다가오면서 감사의견 거절 및 비적정 등의 감사 의견을 받은 기업들이 속속들이 거래정지되고 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