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전선관련주 ↑)

by 주소남 2022. 3.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전선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전선관련주를 포함하여 러시아, 우크라이나 협상 기대감 후퇴 등에 농업, 수산, 비료, 사료, 에너지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대한전선을 비롯하여 대원전선, 가온전선, LS전선아시아 등이 전선 관련주 모멘텀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제 구리 가격이 3월 중순을 기점으로 다시 상승하면서 전선관련주들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 덕분에 전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독일은 러시아와의 분쟁 여파로 잠재적인 천연가스 공급문제를 경고했고, 미국의 원유 비축량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국제유가가 다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가가 상승하자 미국 증시는 하락했고, 유럽 증시도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21%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3%,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3.23%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5차 평화협상이 종료된 다음 날, 독일 정부는 이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여파로 가스 비상 공급계획 조기경보를 발령하면서 유럽내 긴장감이 고조되었습니다.

     

    이에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와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오스트리아, 스페인 증시 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베트남, 대만, 인도,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홍콩, 일본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어제 낙폭을 대부분 만회하는 상승이 나오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4분 기준, 전일 대비 +0.52% 상승한 5761.1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73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26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2월 자동차 손해율 개선 긍정적 분석 및 Fed 공격적 금리 인상 전망 등에 보험주들이 상승하면서 보험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은행과 통신, 섬유의복, 금융,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종이목재, 운수창고, 운수장비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8% 상승한 943.5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20종목, 보합 130종목, 하락 51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2%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IT부품과 기타제조, 전기전자, 종이목재, 컴퓨터서비스, 비금속, 음식료, 금속, 화학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제약과 신성장기업, 유통, 출판매체, 디지털, 반도체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남선알미우(008355)와 에스엘바이오닉스(214310), 세우글로벌(0130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세우글로벌은 관리종목 지정 해제 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스엘바이오닉스는 감사의견 적정 감사보고서 제출 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전선관련주, 전쟁위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앞서 언급한 전선관련주를 비롯하여 전쟁위기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 구리 가격이 3월 중순을 기점으로 다시 상승하면서 전선관련주들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대한전선을 비롯하여 대원전선, 가온전선 등 전선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또한 전쟁위기 관련주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5차 협상이 돌파구를 찾지 못하자 농업과 수산, 비료, 사료, LPG, 도시가스 등 전쟁위기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어제 하락분을 오늘 대부분 메워주고 있고, 반등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어 시장 상황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022년 3월 마지막 날, 증시현황을 마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