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일진그룹 PI첨단소재 인수 참여, 그룹사별 주가는?

by 주소남 2022. 4.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쌍용차 인수 합병에 대한 이슈 외에 PI첨단소재 인수로 일진그룹이 부각되면서, 일진그룹 그룹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진그룹은 어떤 기업?

    일진그룹은 일진홀딩스를 지주회사로 하여 일진전기, 일진다이아몬드, 일진디스플레이, 일진머티리얼즈, 일진하이솔루스 등의 상장 계열회사 6곳과 비상장회사 30곳을 보유한 그룹입니다.

     

    특히 일진홀딩스는 일진상표권의 소유주로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고, 일진그룹의 지주회사이기 때문에 이번 PI첨단소재 인수와 관련하여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진그룹 PI첨단소재 인수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마감된 PI첨단소재 예비입찰에 일진그룹과 유럽계 화학기업인 솔베이 등 전략적 투자자와 칼라일그룹 등 재무적 투자자를 포함해 10여곳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 PI첨단소재 인수를 고려했던 롯데그룹이 빠지고, 일진그룹이 들어섰습니다. 당초 PI첨단소재 인수전은 롯데가 주도권을 쥐고 끌고갈 것으로 전망되었지만, 롯데그룹이 빠지면서 일진그룹이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진그룹은 일진머티리얼즈를 계열사로 둬 화학 소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근 스마트폰용 연성동박적층필름(FCCL) 국내 1위 회사인 넥스플렉스 예비입찰에도 참여한 바 있어 스마트폰과 반도체용 PI 필름을 주로 생산하면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PI첨단소재 인수를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I첨단소재 인수전 참여 여부에 대해 일진그룹 관계자는 "현재로선 관련 입찰 참여 등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이 어렵다"고 답했는데, 최근 인수합병과 관련되어 주식들이 움직이고 있는 실정이라 기대감이 모아진 것 같습니다.

    일진그룹이 PI첨단소재 인수를 검토한다는 소식에 일진홀딩스는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일진전기는 +23.87%, 일진다이아는 +7.61%, 일진디스플레이는 +9.89% 상승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일진홀딩스만이 상한가가 풀리지 않았고, 대부분 일진그룹주들은 하락하고 있어, 이번 PI첨단소재 인수건이 주가를 엄청난 폭등세로 끌어올릴 재료로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쌍용차 인수 등으로 인해 인수합병 관련주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이에 따른 피해자들도 발생하는 만큼 인수합병 관련주 투자시에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쌍용차 인수 KG그룹 합류, KG그룹주 운명은?

     

    쌍용차 인수 KG그룹 합류, KG그룹주 운명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쌍용차 인수에 KG그룹이 합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KG 그룹주들이 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KG그룹주, 쌍용차 인수전 참여(아래 내용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