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GS글로벌과 같이 봐야 할 석탄 관련주는?

by 주소남 2022. 4.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EU의 러시아 석탄 제재에 석탄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GS글로벌(001250)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GS글로벌은 어떤 기업이고, 석탄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한 정황과 같이 봐야 할 석탄 관련주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글로벌(001250)은 어떤 기업?

     

    GS글로벌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트레이딩 사업 외에ㅐ도 수입차 PDI 서비스와 하역, 운송, 항만운영 등의 물류 사업과 화공장치 및 복합화력 장치 제조 사업, 자원개발 등 신규사업 투자를 추진하는 기업입니다.

    GS글로벌
    <출처 : GS글로벌 홈페이지>

     

    트레이딩 사업은 소비재 보다는 철강과 석유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은데, GS글로벌은 석탄, 시멘트, 철강 등을 주력으로 유통하는 무역 업체이기 때문에 석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석탄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와 다른 석탄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GS글로벌은 석탄 유통 사업을 하기 때문에 석탄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국내유럽연합(EU)이 오는 8월부터 모든 형태의 러시아 석탄 수입을 금지하면 국내 석탄 관련 업체가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석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석탄 관련주

     

    GS글로벌이 석탄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케이피에프와 넥스트BT, LX인터내셔널, 플레이그램 등도 석탄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GS글로벌 외의 석탄 관련주는 일전에 작성한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윤석열 대

    kakao777.tistory.com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석탄 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전망(일봉 차트)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자원개발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특히, 석탄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몇 차례 시세가 나오면서 단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석탄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매물대 상으로는 3,33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상승이 조금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GS글로벌 주가

     

    내일 GS글로벌 주가가 얼마나 상승폭을 보일지 모르겠지만, 만일 상승폭이 크지 않고 내려올 때, 3,33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가가 크게 밀릴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GS글로벌은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를 유지했고, 오늘 터진 거래량이 전일 거래량의 +3153% 가량 회전되었기 때문에,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석탄 관련주 GS글로벌 주가 전망(주봉 차트)

    GS글로벌 주가 주봉차트

     

    GS글로벌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없습니다.

    GS글로벌 월봉차트

     

    월봉차트상 120월선인 4,150원 부근에서 기술적 저항을 받을 가능성은 있는데, 내일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저항이 약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중장기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리스크가 커질 수 있습니다.

    GS글로벌 매매현황

     

    현재 GS글로벌이 석탄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케이피에프와 넥스트BT 정도가 따라가고 있으니, 다른 석탄 관련주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윤석열 대

    kakao777.tistory.com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는 오랜 세월 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 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로, 퇴적물이 탄화물을 많이 함유하게 되면 석유나 천연가스 등이 포함된다고

    kakao777.tistory.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