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합성수지 관련주 WISCOM(024070) 입니다. WISCOM(위스컴)은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 기업입니다.

 

1978년 5월 우신산업주식회사로 설립된 기업으로 화학합성수지 물질제조 및 가공판매업, 플라스틱 제품 제조/가공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의 협력업체로 LG화학의 컴파운딩 가공을 대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WISCOM이 생산하는 합성수지는 주요 원재료(PVC, PE, PP, PC, PS 등)에 각종 첨가물을 배합하여 수요처의 물성요구에 부합한는 중간 제품을 말하며, 생산된 제품은 전력용, 통신용 케이블과 내장재, 건축용자재, 호스, 생활용품 등 여러 분야에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합성수지 관련주 WISCOM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래량이 죽어 있는 기업으로 일평균 거래량은 1만주가 채 되지 않습니다.



 

지난 1월 중순 이후 단기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수급이 크게 늘어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우선 4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지 않더라도 이 부근까지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종가기준으로 39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최근 단기 반등을 보고 들어온 물량까지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추세선은 39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부근부터 3970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손절라인을 3920 부근으로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대응 방식이지만 사실 손절라인과 현재 주가가 4.5%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손실을 감당할 수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는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비중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다만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아 단기 대응이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각으로 보기에는 조금 답답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합성수지 관련주

WISCOM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 흐름이 정해지면 비교적 오랫동안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하락 흐름이 길게 이어졌고, 현재 서서히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 역시 강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동안 워낙 지지부진한 움직임이었기 때문에 429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있을 만큼 목표가가 멀리 있어보이지만 생각보다 멀리 있지도 않습니다.

 

아마 상한가가 한번 나온다면 이평선들의 흐름이 갑자기 꺾일 수 있을 만큼 그동안 등락폭이 크지 않았습니다. 우선 차트상 반등이 나오고 있고 MACD OSC 지표도 다이버전스 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기대해보지만 이렇게 반등 시작점 부근에서 이전 저점을 무너트린다면 더 큰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전저점인 3885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고, 장중에라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계속된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 변동성은 커질 수 있는 구간은 맞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중을 줄였다가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 재진입 하는 것도 좋습니다.

 

WISCOM은 건설 경기에 실적이 많이 좌우됩니다. 최근 건설 경기 하락에 계속해서 실적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컨센선스까지 포함해 본다면 영업이익이 약 3억 정도가 나올 것으로 전망되는데, 2014년 54억, 2015년 22억, 2016년 15억, 2017년 3억 수준으로 계속해서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높지 않으나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많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다소 적으나 실적 리스크는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