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 주가 추세선 이탈 매도?

by 주소남 2022. 5.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연이어 하락하는 카카오(035720)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카카오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해서 매도해야하는지, 카카오 주가는 왜이렇게 하락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어떤 기업?

     

    카카오는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플랫폼 업체입니다.

    10년 전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떠오른 이후 이를 발판으로 수 많은 계열회사로 인해 현재는 네이버와 견줄 만큼 대형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 주가 미국발 악재?

    최근 카카오 주가 하락이 미국발 악재에 기인한 것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최근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에 국내 기술주인 카카오 등도 주가가 하락한다는 분석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최근 카카오 주가를 체크해보기 전에 올해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4월 11일 이탈했을 당시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시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긴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남아있었고, 이후 아래 차트를 보면 이후 9만원 중반대를 지지하는 듯 하다가 주가가 다시 내려앉았습니다.

    특히 89,000원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최근 나스닥 급락과 함께 주가가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이제는 전저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단기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반등시 89,000원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가 많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지난해 9월처럼 장기적으로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아닌, 올해 1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당시와는 상황이 조금 다를 것 같습니다.

     

    물론,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고, 최근 워낙 하락 추세가 강하기 때문에, 단기간 지난 1월 저점 이탈시 일시적으로 주가가 밀리면서 8만원 초반대 내지는 7만원 후반대까지도 내려 앉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오히려 전저점 이탈시 분할로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아래 매물대를 지지삼아 6만원 중후반대까지 분할로 천천히 접근해보는 것도 오히려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렇게 분할로 접근했을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4,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떤 일정이 잡혀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에는 어제, 오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kakao777.tistory.com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대명에너지와 SK쉴더스, 가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주가 V자 반등 기대?

     

    카카오 주가 V자 반등 기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 주가가 최근 부진을 뒤로하고 V자 반등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10만원대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