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횡령 사건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주가 위치는 위험한 상황인데, 아모레퍼시픽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횡령 사건 정리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어떤 기업?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식품의 제조 및 가공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은 약 18.2%를 차지하는데, 이는 매출 비중의 89% 정도로 화장품 부문 매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횡령 사건

올해초 오스템임플란트부터 오늘 아모레퍼시픽까지 횡령 사건이 줄줄이 터지고 있습니다. 횡령도 유행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올해 유난히 많은 횡령 사건이 터지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직원들이 회삿돈을 빼돌려 가상자산 투자와 불법 도박 등에 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영업담당 직원 3명은 회삿돈을 횡령해 이를 주식, 가상자산 투자 및 불법도박 자금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거래처에 상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착복하거나 허위 견적서 또는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는 식으로 회사 자산을 가로 챘고, 상품권 현금화 등의 편법을 활용해 약 30억원대를 빼돌려 사용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횡령 사건과 관련하여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자기자본의 5% 이상에 해당하지 않는 규모라 의무공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공시하지 않았다"라며 "경찰에는 따로 고소하진 않았고 내부 감사를 통해 자체 적발 후 대부분의 횡령액을 회수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횡령으로 인해 주가가 거래정지나 상장폐지까지 갈 가능성은 낮지만 투자심리가 불안해 진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아모레퍼시픽 횡령 직원은 징계 처분되었는데, 정확한 해고 등 징계 수위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아모레퍼시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가 긴 조정을 보였는데, 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주가가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습니다.

 

요 며칠간은 주가가 하락하며 단기 하락 파동을 보였지만 오늘 횡령 소식에도 불구하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꼬리를 달았기 때문에, 단기 반등 추세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다만 147,00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질 경우 단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횡령 사건으로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있기 때문에 단기간 이 부근 이탈 유무는 잘 체크해야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아모레퍼시픽 주식 주봉차트상 위에서 언급했던 147,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10만원 중반대 매물이 쏟아져나오면서 강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횡령 사건은 금액도 크지 않고, 최근 화장품 관련주들이 반등세를 보이면서 큰 타격 없이 지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늘 이야기 하듯이 횡령 등의 이슈가 있는 종목들은 다른 이슈로도 부각될 여지가 남아있는 만큼 단기간 진입보다는 리스크 관리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kakao777.tistory.com

우리은행 600억 횡령, 우리금융지주 주가는?

 

우리은행 600억 횡령, 우리금융지주 주가는?

우리은행에서도 600억원대의 횡령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초 오스템임플란트를 시작으로 계양전기, 성안, 휴센텍, LG유플러스까지 횡령이 마치 유행처럼 번졌고, 우리은행에서도 직원이 600

kakao777.tistory.com

LG유플러스 횡령, 이것도 유행?

 

LG유플러스 횡령, 이것도 유행?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유플러스(032640) 에서도 횡령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LG유플러스 횡령 공시는 나오지 않았지만, 오늘 장 마감 후 연합뉴스 보도에서 LG유플러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