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5. 25.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3일 신규 상장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청담글로벌(3623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은 5월 24일부터 5월 25일까지 이틀간 KB증권과 대신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담글로벌(362320)은 어떤 기업?

     

    청담글로벌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으로 판매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사에 개발과 유통, 마케팅 등을 아우르는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글로벌 뷰티 브랜드사 제품을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징동닷컴과 알리바바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담글로벌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차홍 원징 등 국내 브랜드를 포함해 조말론, 에스티로더 등 해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고, 빅데이터 기술, 중국 Tmall, 틱톡, 타이바오, 핀뒤뒤 등 다양한 공급처가 강점으로 꼽힙니다.

     

    청담글로벌 관련주는 있을까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청담글로벌은 향후 전자상거래 관련주나 알리바바 관련주, 틱톡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담글로벌 실적(재무제표)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4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약 97억원의 영업이익과 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와 공모가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5,073,349주를 공모하고, 공모가는 6,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결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은 지난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17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24.79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76곳 중 132곳이 청담글로벌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400 ~ 9,6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6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분위기는 냉랭했습니다.

    결국 청담글로벌은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6,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지었고, 24일과 25일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진행 중입니다.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176곳 중 의무보유 확약을 신청한 곳은 단 4곳 뿐입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의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KB증권이고, 대신증권이 공동 주관회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KB증권과 대신증권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5월 27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6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청담글로벌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상장 대표 주관회사인 KB증권이 1,065,403주, 대신증권이 456,601주로 두 곳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같다면 수량이 많은 KB증권으로 청약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은 5월 24일과 25일 이틀간 KB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초일) 직전일까지 개설 된 청약가능 계좌 보유 고객과 KB증권 비대면 개설 계좌나 제휴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당일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HTS/MTS/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청약(지점, 고객센터), ARS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청담글로벌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KB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 - '청약' -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은 5월 24일과 25일 이틀간 대신증권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영업점 내방 및 유선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도 가능합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청담글로벌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담글로벌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청담글로벌 공모주청담글로벌 공모주

    청담글로벌 공모가는 6,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3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청담글로벌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떤 일정이 잡혀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에는 어제, 오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kakao777.tistory.com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대명에너지와 SK쉴더스, 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