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천연가스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 천연가스 7월물 가격은 100만 BTU당 전거래일대비 0.799(+9.37%) 상승하며 9.322달러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및 미국의 역대급 폭염 속 재고량이 감소했다는 소식 등에 천연가스 가격이 크게 올랐고, 이에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경동도시가스 등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10년물 국채금리가 3%대를 다시 돌파한 가운데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규제를 일부 풀면서 투자심리가 살아나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중국의 봉쇄완화 등 호재 속 대부분 국가들이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홍콩, 호주, 말레이시아, 베트남 증시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 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위의 매물 압박을 견뎌내지 못하고, 오늘 장 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43분 기준, 전일 대비 -1.35% 하락한 2634.5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54종목, 보합 42종목, 하락 73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기가스와 철강금속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정밀과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역시 위의 매물 압박을 버티지 못하고 코스닥지수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57% 하락한 877.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46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116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현재 운송업종 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 IT H/W, 신성장기업, 종이목재, 제약, IT부품, IT종합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노터스(278650)와 에스에너지(095910), 청담글로벌(36232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천연가스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오늘 좋지 못한 장에도 불구하고 천연가스 관련주와 우주항공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 천연가스 7월물 가격은 100만 BTU당 전거래일대비 0.799(+9.37%)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자 천연가스 관련주로 언급되는 에스에너지,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경동도시가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 달탐사선 다누리 발사 기대감 및 폴란드 FA-50 구매 의사 등에 한국항공우주와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우주항공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세가 이어졌지만 위로 매물 압박이 강하고, 이를 돌파할만한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보니 최근 반등세에 대한 되돌림이 일부 나올 수 있는 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시 전저점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은 유효한 장이기 때문에, 이럴 때 일수록 급한 마음보다는 여유 있게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매수, 매도 타점을 여유 있게 잡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6월 2주(6.6 ~ 6.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범한퓨얼셀과 보로노이 등

    kakao777.tistory.com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