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씨아이에스 경영권 매각 어디로?

by 주소남 2022.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경영권 매각 이슈가 있는 씨아이에스(222080) 인수전에 LG, 한화 등이 참여한다는 소식에 최근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경영권 매각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아이에스(222080)는 어떤 기업?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2차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팅 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고,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한 기업입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지난해 9월 SK증권이 씨아이에스에 대해 중대형 2차전지 투자에 대한 수혜가 가능한 업체라고 평가했고, 그에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이 전고체 배터리(전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씨아이에스 지분 투자를 검토중이라는 소식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테마를 이끄며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씨아이에스 경영권 매각 - LG, 한화, LS, 코오롱, 만도 등

     

    씨아에스는 현재 경영권 매각을 추진중인데, 씨아이에스의 매각 주간사인 KB증권은 이달 30일 예비 입찰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도측은 최대주주인 SBI인베스트먼트와 ST리더스프라이빗에쿼티(PE) 보유 지분, 기존 대주주였던 김수하 대표 주식 일부를 포함해 지분 총 26%를 매각할 계획인데, 씨아이에스 경영권 매각에 LG와 한화, LG, 코오롱, 만도 등 대기업들이 뛰어들면서 현재 흥행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관련 사업 확장 계획이 있는 기업들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씨아이에스 경영권 매각이 흥행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씨아이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며 움직이가다가 최근 경영권 매각 이슈가 다시 불거지면서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못한 시장과 함께 씨아이에스 주가도 조정을 받다가 어제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현재가 위로 18,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는지가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17,00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하고 내려온다면 하락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이를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씨아이에스 주가전망(주봉차트)

    씨아이에스 주식 주봉차트상 한 차례 추세선을 이탈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는 이 추세선을 다시 재돌파하면서 경영권 매각에 대한 흥행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데, 이전에도 2만원 초반대에서 한 차례 무너진 경험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돌파 및 지지 여부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단순 차트상으로 이탈하면 안될 위치는 12,400원 부근이라고 보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지점이고, 현재는 경영권 매각 이슈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 보다는 단기 관점에 포커스를 맞추어 대응하는 것도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아이에스 주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부각(전망)

     

    씨아이에스 주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부각(전망)

    최근 2차전지 전극공정 장비 업체인 씨아이에스(222080) 주가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토대로 좋은 주가 전망이 솔솔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는 어떤 기

    kakao777.tistory.com

    태양광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222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태양광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222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태양광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222080) 입니다. 씨아이에스는 일전에 2차전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