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22일 오늘의 증시현황(원숭이두창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다시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원숭이두창 국내 의심환자 발생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

    오늘 시장에서 미코바이오메드와 녹십자엠에스, 블루베리NFT, HK이노엔, 켐온 등 원숭이두창 관련주들이 좋지 않은 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과 부산에서 각각 1명씩 원숭이두창 의심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국내 첫 원숭이두창 감염자 소식으로 인해 원숭이두창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 종목 외에 다른 원숭이 두창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 최악의 하락세를 보였던 주요 지수들은 낙폭이 큰 종목들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였고, 테슬라가 +9% 상승하는 등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 초반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해외 선물 시장이 밀리면서 하락 전환해 현재 오후 12시 24분 기준, 전일 대비 -1.95% 하락한 2361.9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0종목, 보합 21종목, 하락 84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은 좋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약품 업종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 업종지수가 -4%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3%대 하락, 철강금속과 화학, 비금속광물, 증권, 서비스, 금융, 기계,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역시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시간이 지날수록 밀리면서 연중 최저점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78% 하락한 756.6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31종목, 보합 18종목, 하락 133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한 현대사료의 상한가, 한일사료, 미래생명자원 등 사료, 곡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음식료 업종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와 오락, 통신장비, 소프트웨어, 비금속, 디지털 업종지수 등이 -4%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액면분할 이후 거래재개한 현대사료(016790)와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케이옥션(10237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는 자회사 녹십자엠에스가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포함되기 때문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이고, 케이옥션은 주당 2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원숭이두창 관련주

    오늘 시장이 워낙 좋지 않은 가운데, 원숭이두창 국내 첫 의심환자 발생 소식에 원숭이두창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미코바이오메드 원숭이두창 국내 첫 확진자 호재?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렸다시피 미코바이오메드가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장중 상하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코바이오메드 원숭이두창 국내 첫 확진자 호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214610)가 최근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는데, 원숭이두창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다시 하락해 많은 투자자들을 울리고 있습니다.

     

    어제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시장이 턴어라운드 할 수 있는 반등은 아니었기 때문에 당분간은 리스크 관리가 선행된 대응을 우선으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니아에이드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위니아에이드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6월 23일은 코스닥 시장에 대유위니아그룹의 원스톱 플랫폼 업체인 위니아에이드(37746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위니아에이드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kakao777.tistory.com

    현대사료 카나리아바이오로 거래 재개

     

    현대사료 카나리아바이오로 거래 재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액면분할 이슈로 거래정지 되었다가 오늘 거래재가되는 현대사료(016790) 주가 입니다. 현대사료는 어떤 기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