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7. 19.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소부장 기술특례 상장으로 신규 상장하는 친환경 첨단 회로소재 전문 업체아이씨에이치(3686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에이치는 7월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이틀간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에이치(368600)는 어떤 기업?

     

    아이씨에이치는 친환경 첨단 회로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환경 필름형 박막 안테나(MFAMetal Foil Antenna), IT기기용 점착 테이프, 전자파 차폐 가스켓 등 IT기기에 내장되는 소재와 부품을 제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주요 공급사로 두고 있고, 대표 제품인 MFA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블루투스, 웨어러블 기기 등에 필요한 회로 소재로 2020년 출시 이후 23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아이씨에이치의 강점은 친환경 기술력으로 아이씨에이치가 보유한 ‘친환경 상온 프레스 패터닝 공정기술’은 기존 19단계의 제조공정을 9단계로 줄였습니다.

    기존 공정 방식이라면 에칭공정(독성 화학물질로 금속을 녹여내는 과정)으로 유독성분이 나오지만, 이를 제거해 환경폐기물 발생을 줄였습니다.

     

    아이씨에이치 관련주는 있을까

    아이씨에이치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아이씨에이치는 향후 친환경 관련주, 친환경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씨에이치 실적(재무제표)

    아이씨에이치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232억원의 매출과 10.5억원의 영업이익, 1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올해는 1분기에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절반을 채워 실적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와 공모가

    아이씨에이치 상장 공모주는 총 118만주로 이 중 1,035,000주(87.71%)를 신주모집으로, 145,000주(12.29%)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가는 34,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아이씨에이치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에이치 수요예측 결과

    아이씨에이치는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2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7.28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23곳 중 101곳이 아이씨에이치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34,000 ~ 44,000원) 하단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8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냉랭했습니다.

    아이씨에이치의 기술력과 실적 성장성에 대해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 되었지만 글로벌 자본시장의 불확실성 확대로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된 상황에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아이씨에이치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인 34,000원으로 확정되었고,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씨에이치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아이씨에이치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에측에 참여한 223곳 중 184곳이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했고, 나머지는 확약 신청했지만 15일 확약 비중이 높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아이씨에이치의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아이씨에이치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삼성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일정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7월 22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7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아이씨에이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아이씨에이치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18만주 가운데, 25%인 295,000주입니다.

     

    이 중 147,500주 이상을 균등 방식으로 최소 배정할 예정입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은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시 청약 초일 전일까지 청약 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계좌,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계좌, 은행 연계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POP HTS, mPOP,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증권 HTS를 통해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아이씨에이치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아이씨에이치 공모가는 34,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17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씨에이치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를 포함한 2022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에는 공모주 청약일정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수산인더

    kakao777.tistory.com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루닛 상장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4주에는 루닛 상장(목)을 포함하여 WHO, 원숭이두창 긴급회의 재소집(월), 미국 옐런 재무

    kakao777.tistory.com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성일하이텍(3653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일하이텍은 7월 18일부터 7월 19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