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 분석

by 주소남 2022. 7.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056700)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화인터텍(056700)은 어떤 기업?

     

    신화인터텍은 2005년 2월 삼성전자 LCD 7세대 라인에 제품 공급을 시작으로 급속한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국내 외 다수의 업체와 거래하고 있는 LCD BLU용 광학필름 시장 선두 업체입니다.

    신화인터텍은 스마트폰의 주요 부품소재인 OLED Tape 원단생산 뿐만 아니라 원단을 2차 가공하는 일괄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신화인터텍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은 최근 구글 AR 글라스 개발 테스트 소식에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사 직원 수십명을 대상으로 AR 글라스 시제품의 기능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이 개발한 AR 글라스는 투명한 디스플레이와 마이크,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신화인터텍은 지난해 10월 27일 지주회사인 효성과 함께 에피톤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광학필름 기술경쟁력으로 확장현실(XR) 글라스 및 자동차 광학모듈 등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존 사업부문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빅테크(대형 정보기술기업)와 스마트글라스에 대한 기초 기술개발을 완료한 상태라면서도 회사 이름은 비공개했는데, 구글이 아니냐는 기대감에 현재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신화인터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큰 주가 변동성을 보이지 않다가 6월 중순 저점 이후 현재 저점 대비 2.5배 정도 주가가 오른 상황입니다.

     

    특히 오늘 구글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전일 대비 +20% 이상 상승하는 급등 양상을 보였습니다.

    신화인터텍은 최근 스마트글라스 관련 이슈로 주가가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 때문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다거나 매물대 하단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반등시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4000원대에 있어,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는 괴리감이 크고,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지난 7월 11일 종가 부근인 5,320원 부근 내지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2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글라스 대장주 신화인터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신화인터텍 주식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부분은 매물대 하단인 5,250원입니다.

     

    워낙 추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지만 추세선과는 현재 주가가 괴리가 있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2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4,000원 중반대까지는 강하게 밀릴 우려가 있어 주의가 필요한 구간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루닛 상장일, 어떤 기업이길래?

     

    루닛 상장일, 어떤 기업이길래?

    7월 21일은 코스닥 시장에 AI 의료 업체인 루닛(3281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루닛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

    kakao777.tistory.com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루닛 상장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4주에는 루닛 상장(목)을 포함하여 WHO, 원숭이두창 긴급회의 재소집(월), 미국 옐런 재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