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로봇개 관련주 포메탈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7. 25.

목차

    최근 증시에서 포메탈(119500) 주가가 로봇개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방산주로 유명한 포메탈이 왜 로봇개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로봇개 테마는 왜 시장에서 반응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메탈(119500)은 어떤 기업?

     

    포메탈은 국내외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산업기계와 자동차, 방위산업, 로봇, 풍력 및 농기계에 소요되는 주요 단조품과 단조 정밀기계부품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단조산업은 전방산업의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데, 전반적인 국제와 국내경기 그리고 정부의 국방시책과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 정책 및 환율 변동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포메탈 로봇개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포메탈은 주식시장에서 방산주로 유명한 종목인데, 최근에는 로봇개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설치한 엄청난 양의 지뢰를 제거하는 데 최소 10년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포메탈이 로봇개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포메탈 로봇용 RV 감속기의 고객사는 글로벌 최강자인 일본 나부데스코(Nabtesco)로 이번 우크라이나 재건에 로봇이 투입되면서 로봇산업 수혜 기대감에 로봇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로봇개 관련주 포메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포메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추세선 이탈 후 강한 하락으로 4,000원 초반대까지 빠졌던 포메탈 주가는 서서히 반등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량을 싣고 4,000원 후반대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윗꼬리가 달리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6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맞고 내려올 경우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하락시 추세선이 위치한 4,000원 중반대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단기 매물대 하단인 4,3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1월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4,15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봇개 관련주 포메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포메탈 주식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받고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이 5,000원 중반대에 남아있긴 하지만 이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5,000원 중반대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대응하는 방법과 장기 관점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4,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4,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한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포메탈은 단조공법을 사용하면서도 복잡하고 난해한 형상의 기계부품을 생산해 내는 기술력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고, 최근 전체적인 매출 증가 및 수익성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로봇개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모멘텀이 붙고 있기 때문에, 한 번씩 체크해 볼만한 종목인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kakao777.tistory.com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새만금 관련주 새만금 테마주 총정리

     

    새만금 관련주 새만금 테마주 총정리

    우리나라는 1991년 11월 방조제 착공에 이어 2010년 4월 27일 19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준공된 대규모 국책 사업으로 새만금 개발 사업을 했습니다. 전라북도 군산(비응도)과 부안(대정리)을 연결하는

    kakao777.tistory.com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총정리 <풍력발전 편>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총정리 <풍력발전 편>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겁습니다.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사태와 맞물리고 문재인 정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이에 호의적이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

    kakao777.tistory.com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