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금양 상한가 목표주가는?

by 주소남 2022. 7.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7월 5주 주식 관심종목(포메탈 외 9종목))에 있던 금양(001570) 주가가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7월 5주 주식 관심종목(포메탈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포메탈 등을 포함한 7월 5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말 이후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개인적인 일 등으로 인

    kakao777.tistory.com

    금양 상한가

    금양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목표주가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금양(001570)은 어떤 기업?

     

    금양은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제조 업체입니다.

    금양 상한가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로는 자동차 내장재와 상품 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으로, 가동률과 원재료 가격변동에 따른 수익성의 영향이 큰 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지 않으며 물류비 부담이 큽니다.

     

    또한 금양은 국내에서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세번째로 ‘2170 원통형 2차전지’ 개발에 성공했는데, 2170 원통형 2차전지는 전기차용, 무선전동공구용, 킥보드, 전동스쿠터 등에 사용됩니다.

     

    금양 2번의 연속 상한가 이유는?

    금양은 이번주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양 상한가

    한 언론에서 금양에 대해 내년부터 2차전지 매출액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구조적 성장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 본다는 리포트가 나온 이후 금양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포트에서는 "금양은 현재 2차전지 소재 라인을 확충하고 있다"며 "2024년까지 1억셀 규모의 설비 가동에 나설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일봉 차트)

    금양 상한가

    위의 차트는 금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수렴을 거쳐 최근 2차전지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금양 상한가

    금양 상한가 직전의 차트를 보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 이후, 6,000원 초반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었지만 강하지 않았습니다.

    금양 상한가

    또한 상한가가 나오기 전의 주봉차트상으로는 이동평균선 수렴 후 발산의 모습과 위로 중장기 저항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가 나왔고, 현재는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강해졌기 때문에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 후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양 상한가

    일봉차트상으로는 8,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거나 장중 이탈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뚜렷하게 어디서 저항이 걸릴지 체크할 수 없기 때문에, 상승시 매도벽이 만들어지는 것을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주봉 차트)

    금양 상한가

    금양 주식 주봉차트상 이틀 연속 상한가로 인해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단순 2차전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긴 했지만 이러한 대시세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재료가 필요합니다.

    금양 상한가

    재료가 나오지 않을 경우 하락시 위에서 언급한 8,800원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최근 매물대 하단인 8,500원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한다면 8,8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5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새빗켐 공모주 청약 방법

     

    새빗켐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 업체인 새빗켐(1076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빗켐은 7월 26일부터 7월 27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