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1주 주식 관심종목(웰바이오텍 외 10종목)

by 주소남 2022. 8.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웰바이오텍 등을 포함한 8월 1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7월초 이후 주식시장이 저점 확인 후 반등하고 있지만 서서히 차익실현 물량 및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여전히 증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와 함께 잦아들고 있지 않은 코로나19 확진자,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등으로 인한 해외 시장 변수 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시장에서는 중장기 관점으로 보기보다는 단기 관점으로 보되, 목표주가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유리한 장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포메탈부터 사조오양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웰바이오텍부터 일진파워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 시킨 관심종목으로 재무 상황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 후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8월 1주 주식 관심종목

    웰바이오텍(010600) : 리테일 사업과 패션 브랜드 사업, 복한운송사업, 제약, 바이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리테일 사업부문은 CVS 판매채널을 메인 유통채널로, 학교급식, 휴게소, 음식료품점 등에 식음료 및 HMR 상품을 개발 유통. 음압병실 관련주.

    백광산업(001340) :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와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일진파워(094820) : 발전설비의 유지보수와 차질없이 설비가동을 하며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한 기업으로 발전경상, 신성장사업, 수소에너지사업을 하고, 자회사 일진에너지를 통해 화공기기 제작과 플랜트 설비 시공 사업을 하는 기업. 화력발전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1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8월 1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OPEC+ 회의 등이 포함된 8월1주(8.1 ~ 8.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1주에는 OPEC+회의(수)를 비롯하여 수산인더스트리 상장(월), 위메이드 위믹스 3.0 메인넷 오픈(월), 새빗

    kakao777.tistory.com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쏘카 등)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쏘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8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오늘 상장하는 수산인더스트리를 포

    kakao777.tistory.com

    수산인더스트리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수산인더스트리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8월 1일은 코스피 시장에 발전 플랜트 종합 정비 솔루션 업체인 수산인더스트리(126720)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