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7월 5주 주식 관심종목(포메탈 외 9종목)

by 주소남 2022. 7.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포메탈 등을 포함한 7월 5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말 이후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개인적인 일 등으로 인해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증시 변동성이 강하고, 지수 하락이 완전히 멈추었다고 보지는 않지만 그간 지수가 많이 빠졌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종목들은 주식 추천주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아래 주식 관심종목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일시적으로 반등하고 있지만, 중장기 추세에서는 여전히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와 원숭이두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전, 국제 곡물 및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등으로 여전히 증시에 악재로 반영될 요소들이 남아 있습니다.

     

    때문에, 차트가 좋은 종목이더라도 되도록 지금 진입하는 종목들은 익절 및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오랜만에 하기 때문에 모두 신규 편입 종목입니다.

    신규 주식 편입 관심종목은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종목들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7월 5주 주식 관심종목(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포메탈(119500) : 국내외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산업기계와 자동차, 방위산업, 로봇, 풍력 및 농기계에 소요되는 주요 단조품, 단조정밀기계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 방산주, 로봇 관련주, 식량위기 관련주.

    우리금융지주(316140) : 금융 사업을 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 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 주요 종속회사들은 은행 사업과 신용카드 사업, 종합금융 사업 등을 영위. 금리 인상 관련주.

    우리기술투자(041190)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 가상화폐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

    매커스(093520) :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 드론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세중(039310) : 여행 사업과 에쓰앤씨 사업, 정보기술 사업을 하는 기업. 여행 관련주.

    이루온(065440) :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 5G 관련주, 삼성페이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

    금양(001570) : 합성수지, 고무 등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제조 업체. 발포제는 자동차 내장재와 상품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에 활용. 안희정, 오세훈, 전해철 등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간혹 보임.

    비덴트(121800) :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빗썸 관련주.

    로보티즈(108490) : 서비스로봇 솔루션 및 로봇부품을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 하는 기업으로 핵심 기술(제품)은 서비스 로봇 구축 솔루션. 로봇 관련주.

    사조오양(006090) : 식품제조와 원양어업, 기타(상품,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맛살제품을 국내에 도입한 기업.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주.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5주에는 삼성전자 실적발표일(목) 등을 포함하여 새빗켐 공모주 청약(화,수), 2분기 실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