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4월 2주 주식 관심종목(우리종금 외 10종목)

by 주소남 2022. 4.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리종금을 포함한 4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4월 1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하지 못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증시 변동성이 강해졌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증시가 올라오다가 최근 다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차트가 좋은 종목이더라도 전체적인 시장을 이기는 종목은 당일 주도 테마 등 일부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종목보다는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체크해야 한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한창산업부터 휴니드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이전 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우리종금부터 드림텍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한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하였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4월 2주 주식 관심종목(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창산업(079170)

    케이탑리츠(145270)

    엘컴텍(037950)

    휴니드(005870)

    우리종금(010050) : 수신, 단기 및 중장기 여신, 유가증권 운용, 금융투자상품 판매, 국제금융 사업 등을 하는 종합 금융 업체로 수신 고객기반 확대를 위해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금상품외에도 금융투자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

    에스티아이(039440) : Chemical 중앙공급 System, 세정 및 Etching 장비, 검사장비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에스티아이가 개발한 반도체 패키징 공정장비 '무연납 진공 리플로우장비'는 현재 미국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시장.

    에스앤디(260970) : 농축산물과 동물성 원료로부터 분말형태로 식품첨가물을 추출하여 조미식품,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식품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

    CSA 코스믹(083660) :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연결종속회사인 젠트로그룹은 건설자재 제조 등의 사업을 진행. 16브랜드, 원더바스, 조성아뷰티,조성아TM, 초초스랩, 루츠레서피 등 각 연령대별로 세분화한 7개 개별 브랜드를 보유. 화장품 관련주.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 바이오기술사업과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 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바이오) 등을 하는 기업. 혈당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중이고,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포스코엠텍(009520) :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 뿐만 아니라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는 기업. 마그네슘 관련주. 포스코리튬 관련주.

    드림텍(192650) : 고객사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업체로 나무가의 최대주주.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4월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미국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4월 2주(4월11일 ~ 4월 15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 2주에는 국내, 미

    kakao777.tistory.com

    미래에셋비전스팩1호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비전스팩1호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미래에셋비전스팩1호(4129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