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2주 주간 관심종목(기산텔레콤 외 12종목)

by 주소남 2022. 8.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기산텔레콤을 포함한 8월 2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좋아보이는 종목도 함께 내려오기 마련이니,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계속되는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큰 조정 파동 없이 증시가 계속해서 상승해왔고 특히 코스닥지수는 서서히 매물대 저항에 다다랐기 때문에 이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모멘텀이나 전체적인 시장 강도를 체크해야 합니다.

     

    8월 2주 주간 관심종목(기산텔레콤 외 12종목)

    우리기술투자부터 일진파워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접은글(더보기)참조

    기산텔레콤부터 미래생명자원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기산텔레콤(035460) : 통신장비 제조 사업, 위성통신기기 제조 사업, 통신장비 및 부품 수출입 사업, 전기전자 및 통신 관련 엔지니어링 사업, 통신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이동통신 중계기와 와이파이 AP. 5G 관련주.

    삼화페인트(000390) : 도료 및 화학제품 제조 사업, IT 사업, 기타 사업 등을 종속회사들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특히 도료 및 화학제품 제조 사업은 종합도료 제조 사로서 건축용 도료와 공업용 도료 등 고품질 제품을 국내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과 기업 영업을 통해 공급. 페인트 관련주.

    미래생명자원(218150) : 단미사료 등을 생산, 공급하는 사료 사업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 유통하는 식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에 ODM으로 기능성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 사료 관련주, 쿠팡 관련주.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2021년 설 연휴 증시 휴장 동안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이슈였습니다. 쿠팡은 이전에도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이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